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실전편 - 하루 1시간, 어느새 900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과 진학을 준비할 때 토익은 정말 애증의 대상이었다. 벌써 십수년전의 일이지만 아무리 공부해도 그당시 비교적 봐줄만한 점수라는 900점은 멀기만 했고 결국 890점으로 이력서도 쓰고 진학도 고민하고 했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십년정도 지나 이직을 한번 해볼까 하며 시험을 보았고 900은 커녕 학교다닐때 점수도 요원했다. 800점 좀 넘기고 토익은 내인생에 포기..

그러다 만난 이 책!! 그리고 떠오르는 900점이란 장벽~ 제목대로 이 책은 학습지 형식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제목처럼 토익 실전! 900점 달성을 위한 목표 아래 실전력을 높인다는 목표로 구성되어있다. 정말 매일, 한 시간만 투자하면 못 닿았던 900점 고지에 닿을 수 있는 것일까?


단권 학습서가 아닌 주차별 별책으로 구성된 하나의 선물세트이다. 책상위에 뙇 놓으면 어디까지 공부했는지 얼마나 밀렸는지 알고싶지 않아도 알 수밖에 없다. 2주차 까지는 매일 파트별 공부, 3주~6주차까지는 LC와 RC의 교차 half test, 7,8주는 LC+RC의 half test로 구성되어있고 실전용 모의고사가 3권 추가되어있다. 착실히 진도를 따라간다면 석달정도 공부하면 되는 분량이다.


학습량을 체크하고 혼자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주차별 단권으로 구성된 책자에는 해답지가 같이 붙어있어 한 권만 가볍게 들고나가도 한두시간 너끈히 학습할 수 있다. 하루의 학습량이 1시간 분량이라지만 익숙해지면 그보다 시간이 덜 들것도 같다. 필요한 리스닝 음원과 강의는 QR코드로 프린팅 되어있어 핸드폰으로 바로 들을 수 있다. LC는 기본 미국발음과 필요할 경우 다양한 지역의 발음으로 반복적으로 제시된다. 그야말로.. 학습에 불편감이라고는 하나도 없이, 연필과 핸드폰만 있으면 공부를 못했다 핑계를 댈 수 가 없도록 구성되어있다.



며칠 학습을 따라가 보니 정말 하루한시간 투자하면 시원하게 900점 고지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책은 훌륭하다. 중요한 것은 석달동안 매일 우보천리하는 마음으로 이 보라색 책과 함께 하는 끈기. 끈기만 있다면, 가능하게 하는 실전용 학습서이다.


토익 접어 넣어두었던 분들은 하루 한시간 시작해 보자~


>> 출판사의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