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시프트 -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으로 이동하는 법
김위찬 외 지음, 안세민 옮김, 김동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출간되자마자 샀던 책인데, 이제사 읽다니..
읽는 내내 "그때 읽었어야했어.." 라고 후회했다.

블루오션 전략의 김위찬-르네마보안 교수님이 12년만에 내 놓은 혁신적 책을 한 2년 묵혔다 읽은 것 같다.

 

1부 : 블루오션 시프트는 블루오션 시프트의 의미, 요소(특징), 핵심적 사례등으로 구성되어있고 2부 블루오션시프트 추진을 위한 5단개의 개요로서 마무리된다.
2부 : 블루오션 시프트를 추진하기 위한 다섯단계는 시작-현재상황의 이해-도달점에 대한 상상-도달점 도달의 방법- 실행의 다섯 단계에 대한 각각의 방법론과 매뉴얼로 구성되어있다.

 

미리 읽었으면, 했던 이유는 블루오션 시프트의 실행 방법에 대한 실질적 방법론, 분석 툴 들이 경영혁신 현장에 충분히 쓰일 수 있는, 가령,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 사업모델 혁신, 신규산업 이해 등의 워크숍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툴들이기 때문이다. 몇 몇 툴은 실제로 전략워크숍에 사용하기도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한 이론적 기반,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면 참여자의 이해를 도을 수 있었겠구나.. 하고 생각하니 후회가 되는 것이다.

 

뭐,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앞으로의 분석, 혹은 업무에 적용해보면 되겠지.

 

그러기위해서는 2부의 내용을 형식지로 유형화 해 놔야 할 것 같다. 템플릿과 사례가 제공된다고 하니 방문해보고 현업에 맞게 적용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