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문학 - 잠재된 표현 욕망을 깨우는 감각 수업
김동훈 지음 / 민음사 / 201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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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개가 넘는 브랜드에 대한 탄생 설화, 성공 신화 등등을 인문학 관점, 저자 개인의 지식 관점에서 해설하였다. 오! 이 브랜드가 그런 히스토릴 품고있었군, 알고나니 브랜드 특성도 더 이해되고 백화점가서 관찰했을 때 브랜드들의 개성이 더 깊게 느껴졌다.
그러나 다소 이 책의 아쉬운 점은 브랜드를 묶은 관점,, 과 저자의 해석이 좀 더 공감대있게 다가오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특히 이야기를 맺는 방법이 조금 획일적인건 아닌지, 저자 개인적인 취향이.. 과하게 기술된 건 아닌지 하는 아쉬움이 느껴졌다. 물론,.. 저자의 책이긴 하지만.. 읽는 사람에게는 조금 난해한 점이 있었다. 브랜드 이야기에 조금 더 집중했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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