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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번관에 어서 오세요
카노 토모코 지음, 김진희 옮김 / 타나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절판
주인공은 현실에서 도피해 온라인 게임에 빠져 지내는 백수입니다. 그런 그의 삶에 갑작스러운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큰외삼촌이 남긴 작은 섬의 허름한 연수원. 이 소설은 주인공 '찰나'가 그 섬에서의 삶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재정립해 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찰나'는 구직 실패 이후 게임에 몰두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전형적인 백수입니다. 그의 삶은 부모님과의 단절과 사회로부터의 소외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그러던 중 큰외삼촌의 유산인 작은 섬의 연수원을 상속받게 되며, 그는 새로운 삶의 기회를 맞이합니다. 이 새로운 시작은 단순한 유산 상속이 아니라, 부모님의 마지막 경고이기도 합니다. 더 이상 의지할 곳이 없는 그는 홀로 서야만 합니다.
섬에 도착한 '찰나'는 인터넷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생활비의 절반을 투자해 케이블을 설치합니다. 그의 첫 번째 목표는 하숙인을 모집해 금전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백수들이 섬으로 모이기 시작합니다. 엄마 손에 이끌려 온 히로, 전직 의사이자 BJ인 의사, 돈 많은 한량 카인 씨 등,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이들이 모여 공동 생활을 시작합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단순히 게임 속 관계에서 시작해 현실 세계로 확장됩니다.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이 함께 살아가며 서로를 돕고, 섬 주민들과도 점차 소통하게 됩니다. <찰나>와 그의 친구들은 섬의 어르신들을 도우며 점차 섬에 뿌리내리게 됩니다.
'찰나'와 그의 친구들이 섬에서 보내는 시간은 성장과 힐링의 과정입니다. 게임 속에서나 가능했던 협력과 성장이 현실에서도 이루어지는 모습을 통해 독자들은 위로와 희망을 얻습니다. 주인공들이 처음에는 좌절하고 불안해하지만, 점차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발견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과정이 감동적입니다.
특히, 각기 다른 상처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에게 도움이 되며 살아가는 모습은 진정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찰나'는 섬에서의 삶을 통해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이 사랑하는 게임 속 캐릭터처럼 현실에서도 성장해 나갑니다.
소설은 낙도의 현실적인 문제들, 특히 고령화와 의료 시설 부족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은 독자로 하여금 단순한 힐링 스토리를 넘어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게 만듭니다. 섬 주민들의 밝고 즐거운 모습 이면에 숨겨진 현실적인 문제들은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들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찰나'는 게임에 몰두하던 백수가 작은 섬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겪는 성장과 힐링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도피한 삶을 살던 주인공이 공동체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은 독자에게 깊은 감동을 줍니다.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모여 함께 살아가는 모습은 진정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며, 현실적인 사회 문제를 다루는 디테일은 소설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이 소설은 우리 모두가 때로는 좌절하고 도피하고 싶어지지만, 결국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치유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줍니다. ‘찰나’의 여정을 통해 독자들은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고, 작은 성취에서 오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