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 ‘부동산발 대공황’ 시장의 재편과 투자 전략
박감사(박은정)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와 관련된 책이라고 하면 대체로 어디어디가 유망하니까 투자를 해라~ 는 식의 책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부동산 관련해서는 어디 입지가 좋고, 어떤 사항을 고려해서 지금이 바로 투자할 시기다!라는 식의 책을 몇 년전까지만 해도 읽었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박감사(박은정)님의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수업]은.. 아니었다.

지금이 얼마나 위기상황인지..
부동산 시장의 붕괴 신호를 알려주고, 이 격랑의 시대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왜 이런 위기상황이 닥쳤는지에 대해서 국내 상황과 국외 상황을 나누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구조적 문제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야기를 읽다보면 아.. 그래서... 아. 이렇구나 하는식으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다행히 '부동산 투자'를 안한 것에 감사해야 할지
아님 거품 시기를 놓친 것을 아쉬워해야 할지.

아님 거품 이후에 투자로 지금도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사람이 아님에 안도해야 할지

확실한 것은 내가 몰라도 너무 모르고 있구나 하는 점이다.

아주 잠시 경매에 관심을 가져본 적은 있다.
경매를 위해 임장도 한번 나가봤다.

그때만 해도 여기저기서 경매 열풍과 부동산 열풍이 아주 거셌던 걸로 기억한다.

그때 그분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여전히 경매에 뛰어들고 있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시장의 흐름을 꾸준히 읽는것이 중요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도 핵심은 "꾸준함"이다.
그냥 운이 좋아서, 감이 좋아서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는 준비를 차근차근해나가야 하는 것이다.

정말 다행이다.
세상인 반짝 스타들만 잘 사는 곳이 아니어서..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
내가 가장 잘 하는 것. .지구력으로 한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밀고 나가보자.. 언젠가 지금의 부동산발 대공황에서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필요한 만큼의 투자 성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부동산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상식이 있고, 현재의 부동산 투자 상황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그동안의 정책 변화와 함께 현 정권의 부동산 기조도 알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세계적 기조에 대해서도 적절한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마음에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필히 읽어야 하는 책임에 틀림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