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트렌드 CES 2022 - 한 권으로 끝내는 미래 혁신 기술 대전망
매일경제 CES 특별취재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책 빅테크트랜드 CES2022를 보면서 재미있는 것이 아예 생각도 못했던 것이 나오는 경우는 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는 느낌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서비스가 이렇게 변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이 신선합니다.
그 중의 하나가 소셜미디어의 진화입니다.
지금 이렇게 중간리뷰를 남기기도 하는 블로그를 포함한 SNS는 그동안 가장 핫한 서비스였는데 NFT나 블록체인과 같은 웹 3.0 개념이 SNS를 위협하자 이들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CEO세대교체를 단행한 트위터는 현 최고 기술책임자를 중심으로 또 다른 기술 공개표준을 만들거 같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트위터를 쓰지 않기 때문에 과연 얼마나 변화가 있을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별 기대가 안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클럽하우스는 음성기반 사회 관계망 서비스인 클럽하우스입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13개국 언어를 지원하면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 클럽하우스...
이 또한 한두번 사용해보고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라 ...
특히 이번에 '다시 듣기' 기능으로 대화를 녹음하고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음성 대화방을 놓친 이용자들은 전체 대화를 다시 청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도 사명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미래 방향을 메타버스로 점찍었다고 하는데...(그 이후 주가가 워낙 폭락하고 있긴 한데...)

오히려 이번에 CES2022에서 언급은 안되었지만 블로그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그 방향성은 무엇인지가 궁금해집니다.


**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를 통해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