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트렌드 CES 2022 - 한 권으로 끝내는 미래 혁신 기술 대전망
매일경제 CES 특별취재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끝내는 미래 혁신기술 대전망

도대체 그날 CES2022에서는 어떠한 일들이 벌어진 것인가? 


2022년 1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었던 세계 최대 IT와 가전 전시회 CES(comsumer electronics show)
코로나로 인해 2년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렸던 이 행사에 전체 참여 기업수는 2,200곳으로 종전에 의해 절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미중 패권 경쟁의 심화로 중국 주요 기업들은 대거 불참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전시장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오프라인 공간이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와 급속히 연결되고 융합되었다는 점입니다.
코로나19라는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관련 신기술이 대거 선보이고, 헬스케어 기기가 디지털 기술과 빠르게 결합되며, 단순 손목시계를 차면 운동량이나 혈압 등을 측정하는 수준에서 '사람의 신체 상태를 체크해서 관리하거나 치료하는 단계'로 진화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코를 골면 그 소리를 감지하는 센서가 작동해 자동으로 베개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는 제품인 모션필로우가 있습니다. (이건.. 저희 오빠에게 진짜 격하게 필요한 거..)
거기에 전기자동차와 로봇, 비행기, 우주 비행체 등의 경계가 급속히 사라지며 모든 운송수단이 디지털로 연결된다는 것. 더이상 우주가 먼 미래가 아닌 것 같습니다.
거기에 모든 대기업 부스에 어떤 형태로든 로봇 제품이 전시된 것이 이번 전시회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로봇이라니..
정말 공상과학 소설만 같다고 느껴지는데 이게 어느새 우리 생활에 성큼 다가온 것입니다.

과연 이 책에서 소개하는 빅테크 트렌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다음 이야기도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