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성공 수업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유근용.허준석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격차 성공수업 / 유근용, 허준석 / 체인지업 출판사

출판사에서 제공해서 읽은 책입니다.


오랜만에 서평을 쓰고 있습니다.

왜 오랜만이었을까요? 네.. 저 나름의 '번아웃'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독서라면 누구 못지 않게 하고 있고, 잘쓰는 것은 아니지만 서평도 꾸준히 쓰고 있고, 새벽기상을 통해 그래도 제법 부지런하게 살고 있다고 생각했던 저였는데.. 코로나 19 격리생활을 몇번 하고 난 이후.. 어딘가 모르게 생활패턴이 무너졌습니다. 계속 이렇게 열심히 해봤자 뭐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격리하면서 봤던 웹시리즈, 웹툰, 드라마 등이 생각나면서 시간이 날때마다.. 그러한 것들을 쳐다보기 일쑤였습니다. 거기다 격리 해제 후에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는 또 어찌나 신이 나던지..

인사불성이 될때까지 술을 마시고 집에 오다가 넘어져 다치기까지 했습니다.


얼굴이 팅팅 부어 출근도 못하고 누워있는 상태에서 ...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들은 속속 도착하고,

'아 .. 이걸 다 언제 읽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조금 읽다가 내려 놓았던 [초격차 성공수업]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얼마전 잠깐 도서관에서 읽었던 [독기행 다이어리]의 저자인 유근용님의 신간이라고 하는 게 맘에 들어서 서평단 신청을 했었는데.. 잠깐 읽고서는 .

조금 뻔한 내용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저자들의 이야기를 그냥 ' 당연한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고 그냥 휙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엉망진창인채로 일주일을 보내고 난 이후 다시 집어든 책의 구절들은 '당연하지'가 아니라 '그랬구나!'로 바뀌었습니다. 이미 읽었던 구절의 내용들조차도 그 의미와 핵심 메시지가 확 와닿았습니다.


전 제가 무척이나 자기계발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제는 자기계발서를 읽을 수준이 아니라 책 한 권 써야 할 수준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엉망진창 생활을 하면서 '아... 여전히 난 부족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바로 밸런스가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나도 쉽게 밸런스가 무너진 이유가 제가 돌릴 사이클이 없었기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몰랐던 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 것 중 하나가 '너무 합리적 토대, 현실적인 상황을 전제하고' 나의 미래를 그리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매일 아침 확언을 외치고, 미래일기를 쓰고, 버킷리스트를 쓰곤 했지만 이러한 것들이 모두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생각을 기반으로 하곤 했습니다.

'내 현재 수준이 이만하니까... 이정도 되겠지' 그리고 그 '꿈'이라는 것도 다른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에 흔하게 등장하는 것들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저자는 그러한 상상을 하지 말고 '몽상'을 하라고 말합니다. 내가 가진 것, 내가 처한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나 나의 미래를 꿈꿀 때 현실의 한계를 격파하는 힘을 발휘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또 한가지 저를 깨운 일침은 '일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를 완전하게 수행하였는가?'였습니다. 사이클을 돌린다는 것은 바로 '일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를 완전하게 수행해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하나의 도전과제를 정했다면 초보의 수준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반드시 프로의 수준이 어디까지인지를 확인한 후 그것을 완전히 섭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라고. ...

'과연 나는 이렇게 프로의 수준을 정하고 완전히 섭렵한 것이 있었는가?' 무언가 머리가 띵해졌습니다.

'독서 블로거'가 된다고 했고, 인플루언서가 되긴 했지만 여기까지가 내가 생각하는 프로의 수준이었는지...

정말 내가 끝판왕까지 가고 싶은 도전 과제는 무엇인지?

요새 가장 핫한 키워드 중의 하나가 1인기업입니다. 이미 1인 기업가로 성공하신 분들도 있고, 1인 기업가를 꿈꾸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직 회사생활을 하고 있기에 아직은 1인 기업가라기 보다는 언젠가의 1인기업을 꿈꾸고 있는 자입니다. 그래서 1인 기업으로서 지금부터 어떻게 내 브랜드를 만들어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미리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이 책은 자기계발서입니다. 그런데 단순 나 이렇게 해서 성공했어요~~ 하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자기 계발의 과정에서 부딪칠 수 있는 여러 난관들, 그리고 그 난관들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들.. 또 단계를 높여 수준을 올려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까지.. 전체적인 자기계발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책입니다. 제 친구들 중에는 자기계발서를 싫어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 입에 발린 이야기.. 하지만 실천하긴 어려운 이야기들만 늘어놓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서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정말 초격차 성공을 바라고 있다면.. 그동안 읽어왔던 자기계발서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 차이점을 꼭 한번 느껴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