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 오늘 당신의 임무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남미 작가님은 개인적으로 저에게 매우 특별한 분입니다. 방황이라며 방황이라고 볼 수 있는 시기에 막연하기만 했던 미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게 코칭을 해주셨던 분이기 때문입니다.

작가님과 함께 새벽 미라클모닝을 하며 함께 독서하고 운동하고 했던 것이 벌써 5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생각해보면 제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독서에 다시금 열정을 불태운 것도 엄남미작가님을 만나면서부터였습니다.


제가 엄남미 작가님을 처음 안 것은 책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메모]라는 책을 통해서였습니다.

감사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그 책을 통해 '감사'를 습관화시키기 시작했고, 정말 감사하게도 오프모임에서도 작가님을 알게 되어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오프모임 참석이 제한되고,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작가님과 함께 하던 여러 활동들이 중단되었는데 이번에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라는 책이 나왔다는 것도 뒤늦게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메모] 책과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책 중 어느 것이 더 낫다라고 평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두 책 모두 핵심 메시지는 똑같습니다. 바로 "감사하라"입니다. 


우리들은 삶에 있어서 너무나 쉽게 감사를 잊고 살아갑니다. 매일 감사합니다를 입에 달고 산다고 생각했던 저 조차도... 바쁜 일상에 치여서 '감사'를 정말 형식적으로만 되뇌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삶이 다시금 예전으로 돌아간 듯 했습니다. 무언가 열심히 살아는 가고 있지만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어딘가 하나 나사가 빠진 듯한 생활이 계속되었습니다. 


책은 읽고 있지만... 뭔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조금씩 삶이 공허하다고 느껴질 때쯤..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책이 찾아왔습니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감사로 긍정적으로 바뀐 삶을 먼저 소개합니다. 아직 감사하는 것에 대해서 주저하는 분들에게 감사하기 시작하면 감사하는 대로 살게 되며, 가족이 바뀌고, 불평이 줄어들며, 좋은 인연을 끌어당긴다는 것을 여러 사례들을 들어 설명합니다.

특히 이 책에서 흥미로운 것은 감사를 근야 하지 말고 게임을 하듯이 SNS 등을 이용해 함께 하자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매일 '감사메모'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것이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다른 사람의 감사메모를 읽으면서 속으로 감사합니다.를 함께 하게 되고, 나 자신도 바쁜 하루 일상 속에서 놓치고 있던 감사메모를 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감사메모 채팅방은 다른 부정적인 이야기들 없이 늘 감사만 넘치고 있어서 'SNS 소음'도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2장은 감사의 과학적 근거입니다. 제 주변엔 거의 없지만 혹 '감사합니다' 말하는게 무슨 소용이냐 하는 분들도 있는 듯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꼭 2장의 내용들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바로 감사라는 말에 담긴 어마어마한 힘입니다.  

아마도 <물은 답을 알고 있다>에서 나온 물에 나쁜 말을 했을 때와 좋은 말을 했을 때의 물의 결정체 모습이 달라졌다는 내용을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책에서는 이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렇게 긍정적인 말을 물에다 해주면 물의 결정체가 아름답게 보이게 되는데,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대부분이 물이라는 사실. 따라서 건강을 원한다면 '감사합니다'는 말을 큰소리로 외치면 우리 몸의 물들이 모두 아름다운 결정체의 모습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감사의 파동이 말을 한 본인에게로 전부 돌아와 건강을 선물한다."


지금 내가 하는 말을 내 몸의 물들이 다 듣고 있고, 그로 인해 결정체를 형성한다고 본다면 정말 입에서 나오는 소리들에 주의하고 또 주의해야하겠으며, 또한 듣는 말도 신경써야 할 거 같습니다. 


3장은 내가 감사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이 중 제가 격하게 공감한 내용은 "감사는 긍정적인 나를 만든다"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꾸준히 지속적으로 감사함을 생활속에서 연습해야 한다는 것이빈다. 매일 감사할 점들을 메모하고, 사소한 일상의 환경 속에서 감동거리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감사는 감사하는 사람들에게만 찾아온다는 말이 확 와닿앗습니다. 끊임없이 책을 읽고, 모든 것에 감사하려고 노력하고, 그 감사를 실생활에 적용시키는 훈련이 엄남미 작가님을 긍정의 아이콘으로 만들어주었다고 합니다. 아직 미흡하지만 저 또한 감사할 거리들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찾아나가며 감사훈련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4장은 이렇게 꾸준한 감사훈련을 할 수 있는 감사메모 쓰는 방법이비다. 그리고 5장은 이러한 감사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그 중에 100감사에 도전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엄남미 작가님을 만나면서 몇 번 해봤던 100감사인지라 반가웠습니다. 올해 연초에 100감사 매일 쓰기를 3개월 정도 시도했던 적도 있던터라 100감사를 쓰면서 행복했던 그 시간들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책을 다 읽으며 나온 첫 마디는 "감사합니다" 입니다.

이렇게 다시금 책을 통해 '감사 훈련'의 목표와 방향성을 다시금 일깨워준 작가님께 감사합니다. 또한 주변에 감사의 힘을 아직 모르고 있는 이들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책이 나와 선물할 수 있음에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오늘도 감사로 시작하여 감사로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은 다른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에게 평화를 가져다주는 행위이다.
그것은 벽에다 공을 치는 것처럼 언제나 자신에게 돌아온다 - 이어령 - P37

감사의 파동이 말을 한 본인에게로 전부 돌아와 건강을 선물한다. - P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