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
닥터 옥수수 지음 / 스타라잇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수련, 성공의 법칙, 시크릿의 원리 등과 관련해서는 대개 외국 사람(?)들이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디펙 초프라, 바이런 케이티, 루이스 헤이, 네빌 고다드, 조셉 머피, 이즈미 마사토, 바담 젤란드, 비탈리 기베르트 등이 있지요.

우리나라에서 제가 알고 있는 분으로는 [왓칭] [리듬]의 저자이신 김상운, [허공의 놀라운 비밀]의 남경흥, [더 해빙]으로 히트를 친 이서윤(이정일) 님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왓칭]의 김상운 작가님이 적극 추천한 책 [더 원]

종종 새벽독서모임 강의를 이끌어주셨던 닥터옥님의 이야기라 믿을 수 있어서 바로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처음 읽고 '응?? ' 했습니다.

무슨 맥락인거지?

이야기의 흐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백과사전처럼 모든게 쭉 풀어놓은 느낌...

처음 느낌은 실망이었습니다.

'에이~ 뭐야 .. 이게'

도대체 일러스트는 또 이게 뭐람..

굳이 캐릭터 설명을 넣을 필요가 있었나? 하는 아쉬움도 들었습니다.


그래도 하나 하나의 글이 주는 메시지는 큰 편이어서 좋은 구절은 따로 표시해두었습니다.

다소 실망한 상태에서 "머리말"을 읽었습니다.

아 그때서야 쿵하고 책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생각은 언어로 이루어져 있고 언어의 기본 단위는 단어이므로

개별 단어의 뜻을 재정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나의 믿음을 내가 좀 더 평화롭고 행복한 쪽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자주 쓰는 단어들을

정리하고 재정의하기 위해서 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머리말을 읽으니 책의 구성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보통의 자기계발서나 책들이 이어지는 스토리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간 것에 반해 이 책은 각각의 단어들이 가지는 의미를 정의한

일종의 사전이었습니다.

닥터옥수수님만의 단어 정의 사전이면서 함께 나눌 수 있는 위키트리와 같은 거 였습니다.


문제, 마음, 관계, 성공, 자기 발견 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생각할 수 있는 단어들의 의미를 정의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만이란 단어는 우리가 통상 알고 있는 살찐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먹어도 먹어도 배가 차지 않을 때는 마음이 고파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음이 허하면 뇌는 쾌락으로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음식을 더 당기게 하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려고 마음 먹었다면 일상의 모든 것에 '감사'하는 습관을 같이 키워 보세요.

덜 먹어도 배가 부르도록 만드는 것이 비만에서 벗어나는 첫단계입니다.

그냥 살과만 연결되었던 비만이라는 것이 '마음'상태 그리고 '감사'습관까지도 연결되는 정의입니다.

처음에 책 구성을 이해못해서 뭔가 뻔한 이야기들을 나열한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책을 쓴 이유와 구성을 이해하고 나니.. 하나하나의 내용이 더 잘 이해가 됩니다.

또 하나의 정의를 보면 '혁신'에 대한 정의입니다.

혁신이란 외부의 한계가 아닌 '나'라는 알을 깨는 작업니다.

내가 만든 편견, 고집, 한계, 감정 등이 나를 점점 더 작은 상상력속에 몰고, 시야를 좁히고 주위로부터 단절시킵니다.

나도 모르게 스스로 만든 고집과 선입관의 벽을 깼을 때 우리는 비로소 알에서 깨어납니다.

그러면 '나'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되고 '조직'은 혁신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책을 통하여 내가 생각하는 혁신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앞서 비만처럼 막연히 사회에서 정의하는 의미가 아닌 내 안의 혁신, 내가 변화되어 가는 것 그로 인해 주변까지도 변화되어 가는 것을 저는 혁신이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이렇게 닥터옥수수님께서 정의하는 하나하나의 단어들마다 나만의 정의를 생각해가며 책을 다시 읽으니

너무나 좋습니다.


나는 이런 방향으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작가님은 이런 방향으로 이 언어를 사용하셨구나 하는 비교도 계속해보게 됩니다.

한 번 말고 두 번..

두 번 말고 세 번..

그렇게 옆에 두고 각각의 단어들에 대해서 생각하며 나만의 언어로 재정의하고 싶은 [더 원] 감사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어렵지 않게 마음공부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

2) 마음공부를 할 때 단어들의 의미를 아직 잘 모르겠는 분

3) [좋은 생각]과 같은 다이제스트를 원래 좋아했던 분

🐱‍🚀 이런 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1) 예화(예시로 드는 이야기)가 없는 글은 잘 못읽으시는 분

2) 자기계발이라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시는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