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고발 카페]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 고발 카페 휴먼어린이 저학년 문고 1
김미희 지음, 정문주 그림 / 휴먼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이름은 보라, 나는 분홍에 동생은 빨강의 이름을 가진 예쁜 색깔가족의 이야기 '엄마 고발 카페'

엄마를 고발하는 카페라기에 불만 많은 아이가 주인공인가 했더니만 이거 너무 알콩달콩한 가족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 분홍이가 참 엉뚱발랄하고 재미있어요. 물론 함께 사는 가족들도 분홍이 만큼이나 그러하지만요. :-)

 

 

 

 

 

 

 

툭 하면 사생활 침해라며 몰라도 된다는 아빠에 툭하면 씩씩대며 화내는 엄마를 둔 초등학교 2학년 분홍이는

어느날 숙제를 하다 '엄마 고발 카페'를 알게 되었어요. 엄마들끼리도 모이면 맨날 우리 흉보는데

우리도 엄마 흉좀 보면 어때요 하는 말에 엄마인 저는 순간 뜨끔한 마음이 듭니다. ㅎㅎㅎ

 

 

 

 

 

 

 

 

동생이랑 함께 말없이 하루종일 나가 놀았다가 부모님을 걱정시킨 일 때문에 구두주걱으로 종아리를 맞은 일부터

분홍이의 일기장을 몰래 엿보는 엄마 아빠 이야기를 비롯해 공주테스트에서 가짜공주로 판명된 엄마 이야기까지

'엄마 고발 카페'에다 열심히 글을 쓴 덕분에 어느새 정회원으로 등업이 되어 있네요.

 

엄마 때문에 속상해서 카페에다 마구 엄마 흉을 본 것인데 이상하게도 분홍이의 마음이 스스륵 풀어지고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진듯 합니다. 글을 더 많이 쓰면 특별 회원이 될 수도 있다는데

그 특별회원의 혜택은 바로 엄마를 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 것. 과연 분홍이는 글을 더 써서 엄마를 바꾸게 될까요? ㅎㅎ

 

 

 

 

 

초등학교 일학년인 우리딸도 금새 읽어내려간 책이에요. 책 잘 읽어서 좋았는데 이 책보고

우리딸도 엄마를 고발하겠다고 그러면 어쩌죠? ㅎㅎㅎ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