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빨간머리 앤]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의 빨간머리 앤
샤론 제닝스 지음, 김영선 옮김 / 소년한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보았을 땐 앤과 같은 친구가 있었네....로 이야기로 시작할꺼라 생각했지요.

앤과 같은 친구의 이야기가 아니라 다 읽고나니 글을 쓴 주인공이 앤이라는 생각! ^^

 

 

 

 

 

 

 

 

빨간머리 앤의 작가 몽고메리처럼 유명한 작가가 되고 싶은 열두살 리나 메츠는

주인공들이 고아인 책, 특히 빨간머리 앤에 관심이 몹시 많은 엉뚱 소녀로

자신과 같은 영혼을 가진 사람을 아직 만나지 못했기에 외톨이로 지내던 어느날.

 

 

 

 

  

 

 

어느날 이웃집 퍼거스 부부네에 여름동안 진짜 고아인 카산드라가 오게 됩니다. 게다가 빨간 머리라니.

리나가 카산드라와 단짝이 될거라 생각한건 아마도 당연한 일. 좀처럼 다가가기 힘들었던 카산드라였지만

우연히 그 아이의 꿈이 배우인걸 알게된 후 자신이 쓴 희곡으로 연극을 준비하며 조금씩 마음을 나누게 되는데요

 

 

 

 

 

 

 

고아였으면 좋겠다던 철없던 상상은 어느날 현실이 되었고 갑작스런 리나 아버지의 죽음으로 달라진 모든 것들.

그래도 리나는 이 모든 상황들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솔직하게 표현해 나갑니다. 너 답다는 말이 딱.

그런 과정들 속에서 카산드라와 우정을 나누고 조금더 마음이 자란 리나. 훗날 분명 멋진 작가가 되었을 거에요. :-)

 

+

 

 

 

 

이 책 속에는 '빨간 머리 앤' 이외에도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비밀의 화원', '초원의 집'과 같은

여러 작품들에 대한 리나의 생각들이 등장하는데요 읽은 책을 일상의 생각들 속에서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나름의 해석을 하는 리나의 모습. 책의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게 아닐까 싶네요.

소개된 책들도 궁금해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6-25 14:4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