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괴물요리사 (줄리아 도널드슨, 데이비드 로버츠, 킨더랜드, 2015-03-16)

: 괴물에 대한 그림책이 인기인 유명작가 줄리어 도널드슨의 새 책이에요. 각각 염소와 보물을 찾기위해 여행을 떠난 트롤과 해적이 기묘한 인연으로 만난 이야기를 다룬 책으로 이미 '괴물 그루팔로'와 '막대기 아빠'와 같은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봤기에 그 엉뚱하고 묘하게 이어지는 이야기를 생각하며 이 책의 재미를 기대해 봅니다.

 

 

 

 

 

 

 

 

 

 

 

 

 

 

 

 

2. 춤을 출 거에요 (강경수, 그림책공작소, 2015-03-30)

: 2011년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작가의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해요.

이 책을 본 순간 발레를 배우러 가본 적도 없고 배우러 갈 생각도 없지만, 몇년간 꾸준히 저 나름의 발레 동작을 연습하고 변함없이 '발레리나'가 꿈이에요 라고 하는 우리딸이 책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춤을 출 거예요'라는 12번이나 반복되는 말 속에 얼마나 하고 싶은 마음이 담겨있는지 보여주는 책. 기대가 됩니다.

 

 

 

 

 

 

 

 

 

 

 

 

 

 

 

 

 

3. 웰컴 투 그림책 육아 (전은주, 북하우스, 2015-03-06)

: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한 달 살기'라는 책으로 많은 엄마들을 제주도로 떠나게 만들었던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열풍의 주역 꽃님애미. 이 분의 블로그의 열혈팬이라 그간 꽃님이와 꽃봉이 두 아이들의 키우는 이야기를 간간히 보며 꾸준히 소개하시는 좋은 책들을 많이 참고했는데 이번에 그 이야기를 책으로도 엮어내셨네요. 좋은 책 고르는 법, 독서습관, 아이들과의 대화법에 베스트 그림책 목록까지 알차게 담겨진 그림책 육아서 '웰컴 투 그림책 육아'. 이미 베스트 셀러인가요? ^^

 

 

 

 

 

 

 

 

 

 

 

 

 

 

 

 

 

 

4. 초등 6년이 자녀교육의 전부다 (전위성, 오리진하우스, 2015-03-01)

: 10년동안 초등학교 교사로, 자기주도학습 전문가로 수많은 학생들을 지도한 작가가 아이의 공부를 도와줄 30가지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는 책. 초등학교 1학년에 막 입학한, 이제 교과서로 공부하기 시작한지 일주일 된 엄마의 눈엔 제목부터 이건 나를 위한 책이 아닌가 싶었는데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친 과외선생님도 이 책에서 정답을 찾았다는 후기에 더 눈이 커집니다. 초등학교 엄마라면 무조건 읽어야 하는 책이라고 할만큼 현실적인 지적과 조언이 담겨있다고 해요.

 

 

 

 

 

 

 

 

 

 

 

 

 

 

 

 

 

5. 잠수네 초등 1,2학년 공부법 (이신애, 알에이치코리아, 2015-03-10)

: 여러차레 아이들의 공부법에 관한 책이 나와있는 잠수네 시리즈. 이번엔 좋은 공부습관을 잡아줄 수 있는 좋은 시기라는 초등저학년의 국영수 주요과목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네요. 17년간 쌓아온 잠수네의 수많은 자료와 회원들 경험담의 유용함은 이미 잠수네시리즈의 다른 책들로부터 충분히 느껴왔기에 이번에도 좀더 세세한 조언을 기대하며 읽어보고 싶은 책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