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중한 꽃에게 - 식물 컬러링북
전유리 지음 / 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야채 마켓에서 수채색연필을 구매했지만 책장 위에서 먼지가 쌓이고 있었다.  그림, 컬러링북을 언젠가 하겠지~ 하며 구매해놨었는데,  식물 컬러링북 <나의 소중한 꽃에게>를 만나게 되면서 색연필을 처음으로 꺼내보게 되었다. 


작가 전유리님은 2015년 프리메라 아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얼루어, 지브리 스튜디오, 산림청 등 다양한 곳과 그림 협업을 했고 <꽃을 그리는 시간>, <마음을 그리면 꽃>을 출간 한 바 있다.  이번 책도 작가가 좋아하는 자연, 그중에서도 꽃을 소재로 한 컬러링 북이다. 


책의 표지만 봐도 기분 좋아지는 그림인데, 책 속의 채색된 그림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한 장 한 장 작가의 그림을 참고하여, 색연필을 들어본다. 

 익숙한 꽃 이름과 생소한 꽃들을 그림으로 접하면서 새로운 꽃들을 알아가면서 색칠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검노린재 열매, 동백, 나팔꽃, 거베라, 물망초, 벚꽃

개나리, 부들, 양귀비, 고사리, 레몬밤, 로즈메리, 유칼립투스

모란, 등나무 꽃,  해바라기, 자리공, 라넌큘러스, 수국, 유채꽃

장미, 수선화, 마리골드, 옥시페탈룸, 민들레, 토끼풀, 호접란


벌개미취, 진달래,스위트피, 아네모네, 틸란드시아 

튤립, 수레국화, 칼라, 망개 열매, 솔잎, 솔방울

 백합, 올리브, 작약, 아스타 국화, 프리지어, 피버퓨, 골든와틀

칼라데아 스트로만데, 연꽃, 삼색제비꽃, 팬지, 플록스



색연필로 처음 컬러링을 하고

색연필이 수채색연필이라 나중에 물붓으로 한 번 더 색칠해 보았다. [책의 컬러링이 수채물감으로 되어 있는 듯하다]

잎의 표현이 특히나 어려웠는데, 좀 더 과감하게, 진하게 색칠하면 좀 더 나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

장을 넘길수록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길 바라본다.

작가 서문에서 왜 식물을 그리기 시작했는지 하는 물음에 '어린 시절의 경험'을 이야기하는데

시골에서 자란 저자의 경험과 비슷한 어린시절을 보냈기에 공감이가면서, 작가의 자연과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반가웠다.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꽃과 색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이다.


** 미자모 서평단으로,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