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요원 구드래곤 구드래곤 시리즈 3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의 구드래곤이 돌아왔다!

구드래곤 시리즈를 기다리고 있던 아이들은 <구드래곤> 3탄! 의 배경이 어디인지 예상하고 기대하고 있었을 것이다.

이번엔 아이들의 꿈의 나라 신비한 세계, 모험과 환상이 가득한 놀이동산이다. 월. 드. 랜. 드!

'위대한 용'을 꿈꾸는 구렁이 구드래곤은 마트 사장, 급식 알바로 승천에 도전하였지만 다시 땅으로 돌아왔다. 월드 랜드에 떨어진 구드래곤은 실외 수영장에서 <용몽록>을 발견한다.

용몽록의 첫 번째 미션을 통과해야만 3장을 읽을 자격이 주어진다. 첫 번째 미션은?!!

천년 동안 목욕을 한 번도 안한 게으른 거북이의 '거북이 등 긁어주기'

미션을 거쳐 알게 된 3장의 내용: 승천의 미션은 바로 '진정한 친구 한 명을 만드는 것'이다.

월드랜드의 안전요원이 구드래곤의 눈에 들어오고, 놀이공원의 안전 요원으로 취직한다. 월드랜드에는 수많은 아이들이 찾아온다 '수많은 아이 중에서 진정한 친구 한 명 만드는 일쯤이야 발톱 밑의 때를 긁어내는 일처럼 쉬울 것'같다. 놀이공원의 다양한 놀이 기구 팀에서 활동하고 일을 익히던 중 '귀신의 집'이 투입되고 거기서 순동이를 만나게 된다. 구드래곤을 취직시켜준 황과장이 순동이의 엄마였던 것이다.

놀이 기구 '두레두레'에서 안전 요원을 맞게 된 구드래곤은 진정한 친구를 만들기 위해 아이들에게 접근하는데...

진정한 친구가 되기 위해 구드래곤은 무슨 일을 할까? 어떻게 해야 진정한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




박현숙 작가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이경석 작가의 유머러스한 그림이 만나 환상의 이야기가 완성된다.

이 시리즈는 만화나 실사 영상 시리즈로 제작되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표지의 안전요원 구드래곤 그림을 보고 있자니 내가 캐스팅 감독이면 배우 박서준을 구드래곤역으로 섭외하고 싶다. (박서준 팬 아닙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구드래곤. 캐릭터가 매력적이라 구드래곤을 앞으로도 쭈욱~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럼...

구드래곤은 언제 용이 될 수 있을까?

** 미자모 서평단으로,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