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 요즘 딱! 신선 재료, 쉽고 간단한 건강 요리
서정아 지음 / 허밍버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요리, 채식요리로 잘 알려진 서정아 요리연구가의 책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이 나왔다. 간단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로 유튜브<서정아의 건강밥상 SweetPeaPot>은 26만 구독자 수를 자랑하고 있다.

서정아님은 미국에서 거주, 활동하면서 다양한 채소의 활용 노하우를 우리나라 음식과 접목하여 익숙한 듯 새로운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미국 시카고 한국일보와 지역신문의 건강 요리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클래스 101>의 온라인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책에서는 채소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법을 주로하여, 채소와 함께 곡물과 견과, 씨앗으로 만드는 한식집밥과 글로벌 건강식을 소개한다. 레시피 난이도는 상중하 3단계로 표시하여 책에 담긴 사진과 단계를 참고하여 음식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 책에서는 유튜브 <서정아의 건강밥상>에 있는 레시피 외에도 미공개 레시피를 담고 있는데, 본문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부드러운 서정아님의 목소리가 담긴 음식 만들기 과정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요리강좌로 좀 더 쉽게 요리의 세계로 인도한다.

채소와 과일, 통곡물, 견과와 씨앗으로 만나는 가벼운 집밥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일러두기/ 프롤로그/ 이 책의 요리 Q&A

자주 사용하는 재료와 양념

재료별 알뜰 레시피

Part1. 정말 간편한 맛 보장 킥 레시피

Part2. 제철 재료로 쉽게 만드는 한식

Part3. 현지 맛 그대로, 글로벌 건강식

Part4. 몸이 가벼워지는 브런치와 밀프렙

Part5. 활력 있는 하루를 위한 음료와 스낵


자주 사용하는 재료와 양념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재료별로 만들 수 있는 알뜰 레시피 표가 제공되어 알뜰하고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part1. 킥 레시피의 요거트, 크림치즈, 두부 마요네즈는 만들기 간단하면서 샐러드 요리에 활용하기가 좋을 듯하다. 배추 물김치부터, 비빔국수, 팬케이크, 파스타, 각종 샐러드와 샌드위치, 주스와 쿠키까지 다양하고 건강한 레시피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삼시 세끼 한식을 주로 활용하던 식사 시간, 밀키트에 익숙해져 요리를 잊어가던 요즘, 혼자 먹는 식사시간에는 라면이나 대충 먹는 한 끼에 지쳐 있던 차에 책과 유튜브를 만나 조금은 변화와 활력이 될 것 같다. 완전한 채식까지는 아니어도 다양한 채식 레시피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반가웠다. 얼마 전에 접한 자연식물식과 관련한 내용과 일맥 상통하는 실질적인 레시피라 건강한 식단, 식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채식에 관심 있는 사람, 한식은 물론 다양한 퓨전 레시피에 관심이 있는 사람,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집밥 레시피가 궁금한 모든 이에게 추천하고 싶다.

"어느 날 나무 도마 위에 올려둔 빨간색 파프리카, 초록색 아보카토, 주황색 당근, 연둣빛 풋콩 등 색색의 채소들이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모습을 보았어요... 요리란 마음을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내가 직접 만드는 한 상이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고, 홀로 밥상을 대하는 지친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강이 약해서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사랑하는 이웃을 모으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주말, 삼시 세끼를 차리고 설거지에 지쳐 갈 무렵, 위에 담은 저자의 글이 눈에 들어온다. 나에게도 요리의 즐거움이 찾아오길...



**미자모 서평단으로,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