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휘 지식 백과 : 인문 교양 편 - 어휘에서 어원으로, 어원에서 배경으로, 배경에서 교양으로 이어진 영어 어휘 지식 백과
이지연 지음 / 사람in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어휘 지식백과>는 철학, 종교, 정치, 경제, 예술, 과학 등 분야에 걸친 단편적인 개관을 열고, 그에 해당하는 핵심적인 어휘들을 정리한다.

지금 소개하는 책은 <영어 어휘 지식백과>의 인문 교양편이고, 생활 교양편도 출간 예정으로 총2권으로 구성된다.

영어 어휘 익히기 위해서 수능 빈출어휘, 토익-토플 어휘를 선별하여 순서대로 외웠던 기억이 난다. 주제에 대한 연관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긴 했지만 큰 상관없는 단어의 배열로 공부 했던 기억이다. 무조건 외워야 했던 방법은 참 재미없었던 기억으로 남아있다. 요즘은 많은 단어 책이 다양한 방법으로 나오기도 하지만...이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고, 심도있는 어휘를 알아가게 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분야별 지식에 대한 큰 그림 아래, 그 주제에 대한 내용을 나눠서 소개 하고 있다.

7개의 쳅터는

1. 성격, 가치관

2. 관계, 정신

3. 철학과 종교

4. 삶과 죽음

5. 예술

6. 인간의 몸

7. 자연과 우주

로 나눠지며 그 아래 세분화된 주제에 대한 간단한 개관과, 알면 좋을 내용들을 소개하면서 그 주제에서 꼭 알아야 할 단어를 집합하여 보여주고 있다. 단어에서는 어원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거기서 파생된 단어들을 소개하여 어휘의 확장을 가능하게 해 준다.

주제에 대한 설명을 하며, 가능한 많은 관련 어휘를 담으려는 저자의 노력이 엿보인다.

이 책은 순서대로 보아도 좋지만, 관심 주제를 찾아보아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관련 주제와 키워드를 알아가면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련주제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확장해 간다면 더 없이 좋을 것이다.

저자도 서문에서 언급하였듯이, 언어를 배움으로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달라진다. 인터넷에서 정보의 60퍼센트 가까이 영어로 되어 있으니 접할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의 양이 달라지니까. 영어라는 언어 배움을 넘어 습득을 위해 매진 해야겠다. 앞으로 출간될 생활 교양에 대한 내용도 궁금해진다.


**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