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스케치 - 스토리로 떠나는 뉴욕 여행 컬러링북
맘앤아이 글.그림 / 자음과모음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뉴욕에 가고 싶어요

 

아주 어릴 때 읽었던 책 중에 [여기는 뉴욕 입니다] 라는 책이 기억이 나요. 뉴욕에 대한 다양한 문화를 느끼 수 있었던 어린이 책. 시리즈로 [여기는 런던 입니다]와 [여기는 파리 입니다]가 있었는데, 아마도 제 어린 시절 가장 먼저 알게 된 도시가 바로 뉴욕과 런던과 파리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어릴 때 무척 가보고 싶은 도시이기도 한 뉴욕. 그러한 뉴욕의 다양한 문화와 뉴욕 거리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멋진 컬러링북 [뉴욕 스케치] 책이 더욱 더 반가운 것 같습니다.

 

화려함을 자랑하는 도시, 세계의 경제와 패션과 아름다움과 문화와 연극까지 주도하는 곳이 미국의 뉴욕인 듯 합니다. 미국의 행정수도는 워싱턴이지만, 아마도 세계 각국의 사람들은 대부분 워싱턴보다는 뉴욕에 대한 동경이 더 크고 뉴욕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릴 때 본 킹콩이 올라갔던 빌딩, 다양한 뉴욕 거리 곳곳의 모습이 뉴욕 스케치엔 잘 나와있네요. 나중에 꼭 뉴욕에 가서 브로드웨이 공연도 보고  차이나타운에 가서 맛난 음식도 먹어보고 뮤지엄, 미드타운,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 파크, 리니치 빌리지와 브루클린 브릿지에 리틀 이태리까지 이 책 속에 나온 곳곳을 모두 둘러보고 싶네요.

 

뉴욕 스타일의 구두와 옷, 모자, 화장품, 디저트까지 정말 세세한 것까지 뉴욕 스케치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책 한 권을 읽으면 뉴욕 스타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절로 알게 될 것 같아요. 마치 내가 뉴요커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요.

 

나중에 뉴욕 뿐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유서 깊은 도시와 풍경이 이렇게 뉴욕 스케치처럼 멋진 컬러링북으로 나오게 되길 고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