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단편소설 베스트 37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보완.수정판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문학 베스트
0. 헨리 외 지음, 심현정.김은희 옮김 / 혜문서관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단편소설 베스트 37

 

모파상, 안톤 체호프, 표도르 미하일로비치 도스토예프스키, 오 헨리 등 주옥같은 세계적인 작가들의 단편 소설 중에서 37편을 골라놓은 책입니다.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문학 베스트 시리즈로 혜문서관에서 출간된 책인데 같은 시리즈로 한국 고전소설 베스트 37 와 한국단편소설 베스트 39, 현대중단편, 한국수필베스트 70 등이 있습니다. 한 권의 책에 꼭 읽어야 할 단편들을 모아놓았기에 중학생들이 학교나 학원 등에 갖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읽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수행평가과 고등학교 진학. 수능 논술을 대비하여 이 책에는 작가의 작품 뿐 아니라 그 작품 내용에 대한 해설을 달아놓았기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과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또한 이 책은 세계 단편 소설을 모아놓았기에 다양한 나라 즉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독일, 중국, 일본, 스페인 등 여러 국가의 작품을 함께 접하며 각 나라별로 문학적 특징이 있는지도 생각해볼 수 있더군요.

 

미국 작품은 오 헨리와 에드거 앨런 포와 나다니엘 호손과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작품이 있고 영국 역시 오스카 와일드와 캐서린 맨스필드[작품 - 원유회(가든파티)],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작품 - 마크하임], 허버트 조지 웰스 [작품- 마술 상점]이 있지요.

프랑스와 러시아 역시 유명한 작가의 단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 드 모파상 - 목걸이, 비계 덩어리, 쥘르 삼촌 / 알퐁스 도데 - 마지막 수업, 별, 산문으로 쓴 환상시 / 빅토르 위고 - 가난한 사람들 / 알베르 카뮈 - 벙어리들

안톤 체호프 - 귀여운 여인, 사랑에 대하여 / 레프 톨스토이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니콜라이 고골 - 외투 / 막심 고리키 - 2인조 도둑 /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 농부 마레이 / 이반 투르게네프 - 비류크

 

또한 독일 작가의 작품과 중국와 일본 스페인 작가의 작품도 있는데 중국이나 일본 작가들의 작품은 하나씩이고 동양 작가의 작품이 거의 없다는 게 조금은 아쉽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