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심리테스트 기억, 하리 - 신비아파트 외전
앨리스 지음, 이경신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기억, 하리 오싹한 심리테스트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 <기억, 하리>가 드라마로 방영된 줄 몰랐다. 공포 소설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본방 사수하는 팬이 되었을텐데 말이야. '투니버스'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인기 공포 웹드라마에는 구하리(박지예)/ 최강림(이현준)/ 박주민(이동길)/ 이가은(장소정)/ 김현우(정성영) 등이 출연했다. 귀신이 붙었다 하여 반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는 박주민은 '조별 문학 토론'에서 하리에 의해 그녀의 팀 팀원으로 들어간다.

 

단순한 소문인 줄 알았는데 주민이 팀원으로 들어오며 하리와 친구들에게 이상한 일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정말 주민에게 귀신이 쒸인 것일까? 귀신이 주민이가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싫어해서 해꼬지를 하는 것일까? 위기에 처한 여주인공 구하리를 구하는 역활의 남자 주인공 최강림, <기억, 하리>에 등장하는 3명의 여자 출연자들 중 하리의 친구인 이가은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면 남자 주인공은 최강림이다. 잘 생긴 것도 좋지만 뛰어난 능력을 갖추었다는 점에서 한표 추가, 현재 방영 중인 <기억, 하리 2>는 반듯이 챙겨보겠어.

 

내 마음을 꿰뚫어 보는 심리테스트 총 67개, 나는 어떤 사람일까? / 친구와 우정/ 사랑과 연애/ 나의 매력과 재능/ 나의 미래/ 공포 속 주인공은 나 까지 모두 6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내가 갖고 싶은 능력'에서 난 '④ 독심술'을 골랐다. 심리테스트라 하니 심각하게 보기보다 재미로 보는 것이 편이다. Part2 친구와 우정에는 3명의 남자와 3명의 여자 아이들이 찍힌 사진이 나와 있다. 만약 내가 그들과 사진을 찍는다면 어디에 서게 될까? 가 테스트다. 난 그중 어디에 서느냐에 따라 진단이 달라졌다.

 

심리테스트 결과는 나는 잘 맞는 편인데 반해 딸은 잘 맞지 않았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가장 인기 있을 것 같은 부분은 <행운을 부르는 7가지 습관>으로 보여졌다. 행운을 부르는 7가지 습관에는 ① 웃는 얼굴하기/ ② 예쁘고 고운 말 쓰기/ ③ 단정한 옷차림하기/ ④ 바른 자세 유지하기/ ⑤ 다른 사람 칭찬하기/ ⑥ 긍정적인 마음 갖기/ ​ 배려하는 마음갖기 등이 있다. 행운을 부르는 행동을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레 밝아지는 성격에 의해 주변에 친구들이 늘어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