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여성의 지혜로운 화술 성공하는 화법
이현정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대화법, 사교술, 인간심리 책들을 쭉 보다보면 그 책이 그 책이다. 내용은 대부분이 일치한다. 그리고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과 우리의 차이는 실천의 유무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이미 알고는 있으면서 상황에서마다 잊어버리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 상

대의 호감을 사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사람의 마음을 알아주는 것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방법이다. 하지만 그것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도 누구나 안다.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기 때문에 언제나 그들 사이에는 벽이 존재하는 것 같다. 하지만,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가면 상대편도 마찬가지가 된다. 조금만 신경쓰고 노력하면 그것은 내 몸에 베여 나의 아름다운 습관이 된다.

이현정씨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 TV에서 봤을지도 모르지만 생각나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책을 읽으면서 그의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몸으로 보여주는 행동이 부러웠다.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다는 것. 내가 언제나 바라는 것이지만 모르는 장소나 모르는 사람들이 잔뜩 있으면 언제나 긴장하고 그 긴장을 모르게 하기 위해 애쓰기만 하는 나.. 내 속의 자신감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 자신감 축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