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지도 제작자 - 세상의 끝을 찾아서, 2023 뉴베리 명예상 큰곰자리 80
크리스티나 순톤밧 지음, 천미나 옮김 / 책읽는곰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티나 순톤밧의 장편동화 '마지막 지도 제작자'는 2024년 6월에 한국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이 작품은 2023 뉴베리 명예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준다.


어린 소년 '사이'가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사이는 지도 명장인 파이윤의 조수로 일하며, 자신을 둘러싼 가난과 계급의 굴레에서 벗어나려 애쓰는 소년이다. 그의 아버지는 도둑질과 사기를 일삼으며, 사이에게 지속적인 불안감을 주지만, 사이는 파이윤 사부에게 자신의 출신을 숨기고 지도 제작자로서의 꿈을 키워간다. 파이윤 사부는 사이의 뛰어난 위조 실력을 알아보고 그를 원정에 합류시켜 지도를 그리게 한다.


책은 사이의 내면 성장과 모험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사이가 자유롭고 당당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려는 간절한 마음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과거의 굴레를 벗어나기 위한 사이의 모험은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마주한다. 긴박한 상황 속에서 사이와 친구들의 관계는 더욱 견고해지고, 사이의 성장은 독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지막 지도 제작자'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경외', '밀고', '아드레날린'과 같이 초등학생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어휘는 아랫부분에서 설명하여 이해를 돕는다. 주인공 사이의 성장과 관계 맺음, 그리고 모험 속에서의 갈등과 극복 과정은 독자들에게 큰 감동과 교훈을 안겨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