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집에 공룡이 있어요! 공룡 가족 그림책 시리즈
다비드 칼리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박정연 옮김 / 진선아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할아버지란 단어만 들어도 슬퍼하는 아이와 함께 읽었어요.

할아버지라는 단어가 더이상 슬픔이라는 단어와 동일시 되지 않도록 요즘 할아버지와 관련된 그림책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집에 있는 그림책들은 할아버지와의 이별을 준비하는 책이 많아서 보여줄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 책이 바로 <할아버지 집에 공룡이 있어요!>에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 할아버지라는 소재 외에도 공룡이라는 소재로 너무나도 좋아하더라구요.

 

공룡을 너무 좋아하는 주인공은 할아버지도 공룡에 비유할 만큼 공룡 박사라는 점이 우리 아이와 닮았더라구요.

할아버지를 도와주며 공룡 뼈를 발견하게 되며 지루하게만 느꼈던 할아버지집을 이젠은 즐거운 상상으로 가득한 공간이 되었어요.

너무나도 따스한 그림, 귀여운 스토리로 한번 잠자리 도서로 읽어주니, 낮에도 책을 찾아 읽곤 하더라구요.

 

덕분에 요즘은 할아버지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마냥 슬퍼하지 않게 되었어요. 할아버지란 단어를 들으면 돌아가신 할아버지도 생각이 나지만, 재미있는 그림책 한권도 떠올리게 되었거든요 : )

 

제게는 너무나도 감사한 책이에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의 할아버니, 우리 아빠가 이랬을수도 있겠다하며 미소짓게 되는..ㅎ

손자러버 할아버지, 공룡러버 손자의 따스한 그림책입니다 : )

 

 

*진선아이 출판사 서평단이 되어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읽고 직접 느낀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