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그림 - 수채화 일상의 아르테
정세영(세송이) 지음 / 나무수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내가 좋아하는 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 세송이님. 세송이님과 알게 된지도 벌써 2년이란 시간이 흐른 듯 하다.(아니 더 되었나요?) 나무수 서포터즈를 하면서 내 지인의 책을 만나게 될 것이란 생각을 꿈에도 하지 못했는데 그 일이 현실에서 나타나다니. 신기하고 또 신기할뿐!




세송이님의 그림을 보면서 수채화에 관심이 생겼고,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처음 수채화를 접하면서 임신 전에는 곧잘 수채화를 취미생활로 할 만큼 열심히 했던 나. 아이와 함께 생활하다보니 수채화를 잠시 접고 살았는데, 세송이님의 <날마다 그림>을 만나니 다시 한 번 수채화에 대한 그리움이 마구마구 피어 올랐다.


학창시절에는 가장 싫어했던 수채화, 지금은 좋다!

미술은 좋아했지만 수채화는 싫어했던 나. 아마도 수채화에 대해 제대로 나에게 알려준 이가 없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런 나에게 수채화의 재미를 알려준 이가 바로 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 세송이님 : ) 




다이어리처럼 작은 사이즈의 수채화 책이라서 가지고 다니다가 그림 그리고 싶을 때 바로 꺼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아트 다이어리라서 더 좋은 <날마다 그림>.




첫장을 펼치자 내가 좋아하는 세송이님의 이름과 간단한 이력이 나온다. 세송이님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진짜 수채화를 알아볼 차례!


어려운 수채화 쉽게 준비하는 <날마다 그림>

나의 평범한 일상을 그려서 간직하는 일상의 아르테 <날마다 그림>. 평범했던 집, 카페, 공원등도 수채화로 그리면 예술로 간직할 수 있게 된다. 세송이님의 특징은 초보자도 처음 수채화를 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데 이 수채화책이 그 꿀 팁들이 차곡 차곡 쌓여있다.




총 5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 <날마다 그림>




파트로 넘어가기 전에는 수채화에 필요한 재료가 설명되어 있다. 전문가들의 책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은지 언니같은(?) 마음으로 하나하나 적혀있던 <날마다 그림>



   
그리고 초보자들이 꼭 해야 할 몇가지 테크닉을 소개 후, 간단한 것을 그리면서 테크닉을 연습하게 한다. 그리고 그 후 총 5개의 파트를 차례대로 소개하는 <날마다 그림>. 파트1으로 들어가기 전까지만 읽고 연습해본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수채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는 가지고 다니면서 그리고 싶은 것을 찾아서 따라 연습하기에 좋다.



평범한 일상을 예술로 담는 <날마다 그림>
   
   
   
   
총 5개의 파트에 맞는 수채화 일러스트들이 수록된 <날마다 그림>. 카페에서 친구를 기다릴때, 둥둥이가 잠시 낮잠을 잘 때 등 짭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밑그림 없이 최대 12컷 이내로 구성된 과정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쉽게 수채화를 시작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세송이님을 알고 있다면 따라 그리고 싶었던 수채화 일러스트부터 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수채화 일러스트까지! 팬으로서 다양한 수채화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세송이님의 수채화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수채화 화집이 되기도 한다.



잊고 있던 수채화, 다시 시작하기!

세송이님의 책을 보니 그동안 육아로 바쁘다는 핑계로 멀리 했던 수채화를 다시금 해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사은품으로 함께 받은 엽서 중 한장을 채색해보기로 했다.



   
둥둥이가 잠들면 약 30분정도 여유가 생기는데, 그 틈에 재빠르게 채색하기 시작한 산사나무 수채화 일러스트 엽서 : )





열매부터 채색 후 나무가지도 갈색으로 채색! 책을 보면서 알려준 색상가이드에 맞게 채색해주니 처음 해보는 산사나무 수채화도 손쉽게 채색이 가능했다.




하지만 나뭇가지까지 채색했는데 일어나신 우리 아드님..ㅠ 이것만으로 끝나는 것인가 싶었지만 둥둥이를 장난감과 놀게 하고 나머지 나뭇잎 채색에 들어갔다.




그래서 나뭇잎부터는 과정샷 없이 완성샷만 ㅋㅋㅋ




세송이님의 가이드에 따라 하나하나 채색하다보면 멋진 수채화 일러스트가 완성! 오랜만에 수채화 일러스트를 하다보니 너무 재미있고 그자체로 힐링이 되던 30분! 바쁜 육아속에서도 손쉽게 수채화 일러스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 일상의 아르테 <날마다 그림>




앞으로도 둥둥이가 낮잠자는 시간을 활용해 잊었던 수채화 일러스트를 다시 그려봐야겠다.




#직장인취미미술 로도 좋은 #수채화그리기 
다이어리처럼 항상 들고 다니면서 카페에서 집에서 등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수채화연습 하기 좋은 수채화책! #감성수채화 보면서 예쁘다~ 만 외치지 말고 오늘부터 #날마다그림 그리며 연습해보는 건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