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움과 채움 다이어트
조경남.안병준 지음 / 단샘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을 들었을때 묵직해서 놀랬다.

양장본도 아니고 크기가 A4보다 작은 사이즈의 책이 이렇게 묵직하다니~~

책장을 넘기는 순간 그 이유를 알았다.

바로 컬러풀한 두꺼운 코팅지가 책을 구성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정말 오랜만에 본 컬러풀한 책이였다.

이런 책 난 은근히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냥 흑백만 있으면 왠지 지루해지기 때문이다.

그림과 다양한 색체가 있으면 덜 지루하고~~

글보다도 쉽게 이해할수 있기때문이다.

내용을 보지도 않은체 이 책이 좋아져 있었다.

물론 내용을 읽고 더더욱~더 좋아졌다.



이 책에서 다이어트의 원인중의 하나로 '환경호르몬'을 뽑았다.

그냥 지나가다가 몇번 들은적은 있지만.

이 환경호르몬이 다이어트의 원인이 될줄은 몰랐다.

환경호르몬뿐만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원인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 부작용 이해하기'라는 챕터가 있어서..

왜 요요현상이 반복되고 탈모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또 묻지마 다이어트 파헤치기의 챕터에서는

닭가슴살 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등의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어서.

이런 다이어트는 절대 하면 안되겠다라는 경각심을 깨우쳐주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핵심 포인트는 바로 '비움과 채움 다이어트'방법이다.

먹어야할 음식과 채워야할 음식등을 잘 설명해주고 있고~

식사법등 운동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중에서 현미밥을 잘씹지 않을거라면 먹지말라는 문구가 가장 와닿았다.

이제부터 꼭꼭 씹어먹어야겠다.

또 섞어서 먹지마라는 것도 인상깊었다.

워낙 이것저것 먹는걸 좋아해서..ㅠ.ㅠ

이 책에서는 현미밥을 먹을 때 1~2가지 반찬으로도 충분하다고 한다.

이제부터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다.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