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살빼기 전략 - 현미채식과 운동으로 제대로 건강해지는
김찬걸 지음 / 북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서평 >

현미채식과 운동으로 제대로 건강해지는

'직장인 살빼기 전략'

 

 





 






 





 

 

 

이 책표지에 있는 분이 이 책의 저자 김찬걸님이시다.

평범한 사람이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자신이 성공한 방법으로 쓴 다이어트 책을 많이 읽어왔다.

그리고 그 책들을 읽으면 평범한 나도 할수 있을꺼라는 자신감이 더 생겨서~~

읽게 된다.

But, 아무리 평범하다고 해도 자신만의 생활패턴이 있는 법이다.

생활패턴이 저자와 같다면 성공하는 거고~~

다르다면 성공할 확률이 낮아지는것이다.

 

 바로 이 책이  그 생활패턴을 염두해 둔 직장인 살빼기 전략책이다.

이 세상의 대부분의 직업이 바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다.

그 직장인을 위한 이 책 제목부터 넘 맘에 들었다..ㅎㅎ

 

 

 



 

 

이 책 첫부분은 살빼기 이력서 쭉 나열되어 있다.

1년만에 88.2kg -> 67kg 까지 되셨다니~~

정말 이 책 신뢰감이 팍팍 들면서..나의 호기심을 화~악 자극 했다.

 


 









 


 



 





 

저 직장인 비만공식 정말 100% 공감했다.

여기서 식사 전력에서  현미채식 도시락이다.

그것도 하루 세끼다..현미채식이다.

 

김찬걸님은 MBC <목숨 걸고 편식하다>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셔서..

현미채식을 접한 후 그 방식을 유지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다.

 

 이 책의 다이어트 방법의 핵심은  "현미 채식"이다.

현미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방송과 책을 읽어서 알고 있지만..

현미밥에다가 채식이다.

지금의 나는 왠지 채식만 한다는것에 거부감이 있어서~~

이 책을 읽으면서 ..따라하고 싶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 김찬걸님 말고 현미채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요요없이 건강한 삶을 사는 다른분들의 이야기를 읽고..

점차 바껴졌다.

또 채식이라고 해서 맛없는 풀만 먹는게 아니였다.

얼마든지 맛있는 요리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의 요리법을 보고 알았다.

또 이렇게 하면 나의 식비도 줄어들어서...

1석2조의 효과도 얻게 된다는 것도 좋은것 같다.

 





 

 

 





 

 





 

식단과 요리법이 수록되어 있어서...

그다지 힘들게 이리저리 찾아 다니지 않아도 된다.

요리법을 보면서 왠지 군침도 돌았다.

꼭 채식이라고 해서..맛없는것만 있는게 아니라서..다행이였다..ㅎㅎ

 

 



 

 

먹는것뿐만 아니라..

운동법에 대해서도 수록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