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그리스로마신화는 선뜻 내키지않았던 책이지만 그래도 내딴엔 필독서라는 생각이 들었다.예전에 한번 읽어보긴했지만 영~~ 내키지 않는 부분이 많았던, 이해를 하기엔 좀 어려운 책을 읽었던 모양이다.그런 중에 이 책을 알게되었다.곧잘 읽곤하던 소설도 손을 논지 꽤나되는지라 망설이긴했다.괜히 딱딱하고 무거운 느낌이 들지않는 것은 아니지만 큰맘먹고 다시 뭔가 해보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했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편한 소설을 읽는듯한 기분이었다. 외국소설에서 흔히격는 어려움(!!)...흑흑.. 그 어려운 '이름'들!! 물론, 신들의 이름들이 쉽지는 않았지만 이책의 저자는 요즘세상에 쉽게 접할수 있는 영어와 연관시켜서 좀더 편히 다가갈수 있었다.신들의 족보(?) 또한 내가 이책에서 느끼는 묘미였다.(그리스로마의 신화의 얘기를 들려주는 다른책들이 어떠했는지는 모르지만...)작가는 나 같은 '어설프게 신화를 접한 사람'들을 위해 이책을 썼을지도 모르겠다.이번 내가 읽었던 이책은 나의 편협하고 엉성한 지식들은 부드럽게 짜임새있는 모양으로 잡아준듯하다. 마치 솜사탕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