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그 성취의 기술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 김영사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우리는 막연한 목표만을 생각하고 적당히 해 나가다 보면 목표를 달성하겠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물론 명확하고 달성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목표를 명확히 세우고 실천하는 사람에게도 필요하지만 목표를 세우고 이루고자 하는 사람에게 더욱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서점에는 목표달성을 위한 많은 서적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구체적으로 행동하기 위한 실제적인 답변을 던져두고 있다는 데 있다.

특히 저자는 '언제나 종이 위에서 생각하고 종이에 기록하라. 종이에 적으면 두뇌와 손 사이에서 무슨 일인가가 일어나서 행당 쟁점들을 더 명확하게 이해하게 된다. 더 나은 생각을 하게 되고 인식이 더 예민해진다. 어떤 일을 진행하거나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모든 것을 종이에 적어라. 적는 행위 그 자체로도 더 현명하고 창의 적인 사람이 된다' 와 언급했듯이 머리속에 있는 계획이나 목표나 두려움이나 문제점이나 모든 것을 적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답변을 다시 종이에 적어 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자동차를 운전할 때 처음에는 시속 30 킬로도 빠르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어렵고 힘든 것도 익숙해지면 재미있고 쉬워지는 것이다. 책에서 제시된 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천한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목표에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또 하나 이책은 한번 읽고 책장에 보관하는 책이 아니라 항상 가까이 두고 참고할 수 있는 서적의 성격이 짙다고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