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향의 치유하는 책읽기
이주향 지음 / 북섬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대학시절 도서관에서 우연히 '이주향'교수님의 책을 보게 되었다. 책 제목은 생각나지 않지만, 그냥 그 이름이 머리에 오래 남았다.

내가 뭔가에 위로받고 싶을때 찾게되는 곳은 다름아닌 서점이다.

그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가지각색의 인생을 들여다 보면서 공감대를 형성하다보면 내인생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라는 점이 사뭇 편안하게 다가온다.

그런점에서 이 책은 제목에서 이미 한 공감 하게하는 면이 있는데, 책이 치유해 준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다. 나만 책에서 치유를 원하고, 얻는게 아니구나..교수님도 그러시는 구나..ㅎㅎ

많은 책들에 대한 단상 모음집이다. 덕분에 헬렌 니어링의 '소박한 밥상' 식의 소박한 삶을 잠시나마 꿈꿔보기도 하고, 전경린의 '황진이'처럼 자기 자신을 굳게 세우고 살아가는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도 했다.

어느 여유로운 오후, 교수님이 걸어가신 독서의 길을 한번 뒤따라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