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법률 상식 34가지
이명길.김한규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http://blog.naver.com/scarlet7392/80110927694

 

[자기계발]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법률상식 34가지

이명길,김한규 지음

경향미디어  2010 6 18

296쪽  210*148mm

 







 

국내1호 연애전문 변호사 김한규씨와  듀오 대표 연애강사 이명길씨 2분이 함께 쓴  <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법률 상식 34가지>는 아직 연애- ing 이거나 Before - 연애인 젊은 청춘남녀에게 필독 도서로 권장해주고 싶은 책이다.

나는 벌써 시집을 갔지만, 아직도 결혼하고 자기 마누라 고생시키기 싫어 돈 모으느라 애쓰는  노총각 내 동생에게 강권하며 넘겨줬다.

 

우리나라는 법치국가이기 때문에 연애도 사랑도 결혼도 모두 법률 안에서 할 때만 반드시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할 것이다. 

80년대 월드 스타 영화배우 X모양이 간통으로 경찰서에 연행되어 남긴 말이 있단다, "국가는 할 일도 많을 텐데 왜 남의 XX까지 참견하느냐?" 고. 그래야한다, 국가가 남의 XX까지 참견을 해야한다, 왜냐하면 온 국민의 안녕과 질서를 위해 사회질서를 반하는 개개인 간의 프라이버시를 국가는 침해?해야하며 처벌해야한다.

 

내 딸들도 시집을 갈텐데, 연애를할 텐데 몇가지는 절대 never 안됨을 세뇌해야겠다.

대한민국은 남녀에게 성에 관한한 2중 잣대를 적용하고 있어서, 외국은 애인간 사귀다가 헤어져도 다시 예전처럼 친구 사이가 된다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연인이건 부부이건 헤어지면 어색해지거나 부모 죽인 웬수지간 되는 것이  보통이다.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쿨~해질 수 없는 것이 아직도 유교사회 대한민국의 현주소니까.

 

첫째, 동거는 하지 말 것!

네이버 지식인에 여자의 동거를 반대하는 이유를 들어 답변을 달아 꽤 많은 추천을 받아 흡족한 적이 있었는데, 내 생각엔 동거 후 남녀가 헤어지면 절대 손해보는 것이 여자들이다.

만약에 서로 합의하에 노출 수위가 약한 야동을 촬영해놨다거나, 돈을 빌려줬다거나, 값 비싼 선물을 줬다거나, 연애 중 몸에 애정행각의 흔적을 남겼다거나, 남친의 명의로 은행 통장을 개설하여 예금을 적립했다거나, 만약에라도 임신했거나 낙태를 한다면 정말로 피박에 따따블로 치명적인 상처와 후유증을 남길 것이 뻔하므로 폭탄을 지고 불구덩이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짓은 하지 말아야할 것이다.

'사실상 혼인관계 존재확인 청구'를 하라.

 

들째, 동거보다는 이혼이 낫다는 저자의 의견에 1표!

하루를 살아도 혼인신고를 하고 살 것을 권한다.


사랑하는 사람의 집안에 뼈를 묻자.

하루를 살아도 내 사랑에 책임을 지자!  법적으로 내 남자임을 찍고 살 것을 권한다.

 

유명 연예인들이 살다가 헤어지도록, 살다가 누구 하나 죽도록 혼인신고를 안했다고해서 돌아선 후에 호적상에만 처녀로 남아있을 것을 생각하여 혼인신고 하기를 미루는 것은 2토끼 잡으려다 2 다 놓치려고 지금 준비하는 것이다.

연애할 때 못된 버릇처럼 결혼이라는 일륜지대사를 국가의 법 앞에서 양다리 걸쳤다간, 만약에라도 내 사랑하는 배우자가 내 허락없이 먼저 갈 경우, 국가가 보상해주는,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아무 위로금도 수령할 수 없으며  '동거녀'였다는 딱지만이 남게되는 것을 알아야한다.

웨딩드레스 입고 연지곤지 찍었어도 하객들 앞에서 이벤트만 해줬을 뿐 자신에게 돌아오는 철저한 고독과 배신을 곱씹고 후회해야한다. 그때 호적에 처녀라는 결백을 누가 알아주겠나.

남자입에서 "우리 동거하자"라는 말을 들은 여자는 절대 그 남자와 결혼 할 수 없다고 한다, 왜냐면 남자가 그여자와 결혼을 할 수 없기때문에 동거하자는 것이므로.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은 동거 중에 나랑 살다가 다른 여자랑 웨딩마치 울려버려도 손해배상금을 받을 수도 없음을, 열 받은김에 명예훼손을 시켜버릴 수도 없음을, 온6월에 서리가 내리도록 하려면 적법한 방법으로는 찾기 힘듦을 알아야할 것이다.

 

계약동거, 계약결혼은 국가가 인정해주지 않는다.

법률상 배우자에게만 상속권이 인정된단다.

만약 사실혼 관계라면 사실혼 상대자가 숨 끊어지기 전에 사실혼을 일방 파기하여 재산분할을 청구해야한다.

(그래서 남의 애인질 하는 여자들이 그 남자 살아서 미리 재산을 상속 받아두나보다.)

날이 갈수록 시대는 여성의 성적 자기 결정권을 존중해준다. 

순수하게 사랑만 하고싶은데 사랑을 돈과 보상으로만 따진다고 누가 나에게 돌을 던진다면, 적어도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의 주인공이 되지않기 위해서 최소한의 법률상식은 갖춰야 나의 사랑에 대해서 내가 쏟은 세월과 열정에 대해서 발등은 찍지 않는다고 먼저 살아본 아줌마가 한마디 해야겠다.  

 

판례를 바탕으로 구성해서 진실하고, 전문가들이 써서 확 끌리는 연애의 금기사항 권장사항을 꼭 읽어두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