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 - 우리 아이 자연으로 키우는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blog.naver.com/scarlet7392/80107752723

 

인상깊은 구절

"체육 지육 재육 (體育 智育 才育)이 바로 식육(食育)이다"

 

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 자연으로 우리 아이 키우는

지은이-이와사키유카

출판-비타북스

(이벤트- 메뉴판닷컴 http://www.menupan.com/ ,헬스조선)

마크로비오틱 블로그 - blog.naver.com/macrobiotics

256쪽, 297*210mm(A4)

 

마침 정원에서 가족들과 함게 있을 때에 받아서, 더욱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

 

"체육 지육 재육 (體育 智育 才育)이 바로 식육(食育)이다"

요새 아이들에게 흔히 보이는 아토피,천식,비염 등 면역력 저하 질병 문제와 겁쟁이,폭력성으로 치닫는 사회 인성 문제등의 근원적인 문제는 아이가 먹는 음식과 무관하지 않답니다.

정서가 불안한 아이들에게 엄마가 직접 만들어준 요리를 몇 번만 먹이면, 금방 양처럼 순해진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나네요.

 

YOU are what you eat

"당신이 먹은 음식이 곧 당신이다"

 

어른들의 잘못 길들여진 식습관은 그대로 아이들에게 대물림 되므로, 온가족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필요합니다.

명문가에서 엄하게 자라는 아이들을보면, 제일 먼저 밥숟갈 들기, 밥 흘리지 않고, 줏어먹기부터 엄격하게 배우는 모습을 보게되지요.

 

"자연을 통째로 먹는 아이가 면역력이 강하다"

우리 아이 마크로비오틱으로 키우기

1. 염분을 적게, 간은 싱겁게,순한 맛을 즐기자

2.키를 크게하는 '단백질 지방 수분'섭취

3.꼭꼭 씹어먹기

4.부모의 사랑을 먹고

 

 

 



 

SBS드라마 <스타일>의 류시원 자문이 이 책 저자셨군요.^^

 



 

 

마크로비오틱에 관한 이론과 실지 요리 레시피가 있어, 1석2조로 너무 좋은 책입니다.^^

알기 쉽고 따라하기 쉽도록 잘 꾸몄어요, 문장은 "~습니다."가 아니라 "~해요"체로 설명해 줍니다.

 

마크로비오틱식 요리라고 아는 것은,음식을통째로 다 먹는다 =일물전체 밖에 몰랐는데, 역시 읽어보니 많은 것을 배웁니다.

서양 영양학에서만 배운 숫자놀음, 칼로리 계산 보다는 음식에도 음양오행의 기본 이론을 충실하게 적용하고있어, 동양의 체질, 영양학에 훨씬 근접한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솔직히, 그래프와 숫자, 데이타로 어렵게 씌여진 영어본 영양학 책 보다 훨씬 영양가 있고, 현실적입니다.

 

 

마크로비오틱식 요리 법에는, 양식 요리 스파게티를 삶을때 데쳐서 버터에 버무려 놓는 것이 아니라, 찬물에 담가둡니다. 스파게티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채에 밭친 채소들을 데칩니다.

당근을 데친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재활용하여 근대를 데치는데 끓는 물에 뚜껑을 덮어 익힙니다.

영양가나 연료 손실도 적을 듯합니다. ^^


이제 저도 핸드블렌더보다는 절구와 나무공이를 사용하고,파뿌리 파끝까지 악착같이 먹으며, 생강도 꺼멓게 보여도 껍질까지 다 먹으렵니다.

모양을 이쁘게 하기 보다는 막썰기 하거나, 껍질까지 연필깎기 식으로 하여 음식이 약간 엉성해 보일지라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마크로비오틱식 요리법을 익혀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