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 - 알파벳부터 기초 회화까지 한 달 완성 ㅣ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1
김성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6월
평점 :
독일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했다. 유창하게 독일어를 구사할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독일에 여행 가서 간단한 회화 정도는 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갖추면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독일어를 혼자 공부하는 건 아무래도 쉬운 일이 아니었다. 외국어 공부를 도와주는 듀오링고 앱을 이용해서 독일어 배우기를 시도했으나 꾸준히 하진 못했다. 그래도 마음속에서 독일어 학습에 대한 꿈은 남겨 두었다. 그래서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를 만났을 때 꽤 반가웠다.
왕초보를 탈출할 수 있다고? 한 권으로, 한 달 만에! 반신반의했지만 책을 받아 살펴보니 열심히만 하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 김성희는 시원스쿨 독일어 강사다. 독일어 학습을 돕는 책도 집필한 경력이 있는 분이라 더 믿음이 간다. 수업도 하고 학습서(교재)도 직접 집필하는 능력자니까. 수업만 잘 하는 사람도 아니고, 교재만 잘 쓰는 사람도 아니고 수업도 잘 하고, 교재도 잘 쓰는 사람이 집필한 책이라면 믿고 따라갈 수 있을 것 같다.
책으로 '말하기'를 배울 수 있을까? 살짝 걱정했는데, 시원스쿨 독일어 홈페이지에서 MP3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활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 음성 자료 외에 동사 변화표나 문장 쓰기 노트 같은 추가 학습 자료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왕초보를 위한 책답게, 처음엔 독일어 알파벳을 익히는 것부터 시작한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음성 파일을 이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다. 어떻게 발음하는 거지? 궁금할 때 QR 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의 발음을 바로 들을 수 있다.

이 책은 파닉스와 준비하기 파트를 제외하고, 총 30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하나씩, 한 달이면 책 한 권을 마칠 수 있다. 오늘의 학습 목표, 오늘의 표현, 오늘의 단어 등을 도입부에 깔끔하게 정리해서 제시해 준다. 학습 내용을 마치고 나면 오늘의 연습 문제가 나온다. 공부한 내용을 제대로 기억하는지 연습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체크하면 된다.

소소한 독일 여행 Tip!도 확인할 수 있다. 독일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를 성공하면 독일 여행에 도전해 보라는 희망을 주는 느낌도 든다. 독학을 위한 저자 직강도 유료로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저자 직강도 같이 활용하면 학습 효과와 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꼭 강의를 바로, 함께 듣지 않더라도 이 책을 이용해서 왕초보에서 탈출한 후에 심화 학습을 위한 독일어 강의 수강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처음부터 너무 욕심을 부리면 중간에 지쳐 포기할 확률이 높으니까.
이 책의 장점을 세 가지로 요약해 보자면!
첫째, 체계적이고 깔끔한 구성과 디자인(종이 질도 좋음),
둘째, 무료 MP3 자료 제공(바로 연결되는 QR 코드로 활용도 UP),
셋째, 왕초보를 위해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만 담은 한 달 완성 커리큘럼이다.
막연하게 독일어를 배우고 싶다고 생각만 했다면 이 책을 통해 독일어 왕초보 탈출을 시작해 보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시작이 반이라고, 일단 시작하면 이 책의 안내를 따라 매력적인 독일어의 세계로 점점 빠져들게 된다.
독일어 기초를 쉽게 다지고 싶다면, 독일어 말하기를 효과적으로 독학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유럽어 배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해 볼 것은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