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하야마 아마리 지음, 장은주 옮김 / 예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죽음을 이야기 하기엔 29살은 너무도 젊고 좋은 나이 이다. 내가 다시 그때로 돌아갈수 있다면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정말 열심히 살아갈 것이다. 아직 인생을 포기하기엔 가능성이 열려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나이인데 죽기로 결심했다니. 너무도 안타깝고 안쓰러웠다.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심경인건 잘 알겠지만, 그래도 삶을 포기하기엔 너무 이른 시기였다.

 

작가 아마리는 가명이지만 책의 내용은 실화라고 한다. 아마도 작가는 자신을 사랑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러기엔 너무도 지쳐있었던 것 같다. 단기간 비정규 일자리는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지?'를 걱정하게 했고, 남자친구는 떠나버렸고, 스트레스로 인한 비만은 거울 앞에 당당히 서지 못하게 했다. 내 인생이 이렇게 구차해질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 그런 모습을 자신조차 사랑하지 못했고 결국 죽음이라는 걸 떠올리게 된다.

 

그래서 작가는 이왕 죽을 바에야 라스베이거스에 가보기나 하자 라는 마음을 먹게 된다. 만약 작가의 형편이 넉넉했다면 그 자리에서 비행기 티켓을 끊고 미국으로 날아갔을 것이다. 하지만 돈이 없기 때문에 비행기값을 포함한 여행 경비를 모아야했고 1년동안 바쁘게 일하며 돈을 모았다. 자살 여행을 위해 돈을 모으는 게 왠지 더 가슴 아픈데, 오히려 이 일이 전화위복이 된다. 더 이상 자신을 초라하게 여기지 않게 된 것이다. 1년이라는 시간은 작가로 하여금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되는 수련 이었지 않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