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바다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28
황은아 글 그림 / 마루벌 / 2001년 11월
절판


아빠와 함께 지하철이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아이.

"아빠,수족관에 가면 고래도 있어?" 라고 묻는걸 보니 수족관에 놀러가는 모양이다.

지하철이 들어오는 곳엔 마치 바다처럼 푸른 물이 넘실거린다.

"아빠, 내 짝은 물고기처럼 눈 뜨고 잔다. 정말이야."

아이의 눈높이로는 아버지도, 주위 어른들도 모두 다리 부분밖엔 보이지 않는다.

나는 눈 감고도 안 잘수 있다며 시범을 보이는 아이.
재잘재잘 거리며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만든 세계를 그린다.


그때 아이의 눈에 푸른 바다 속을 떠 다니는 물고기들이 보인다. 마치 여행을 가는 것 같은 모습을 아빠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아이.

눈을 감고 있는 아이에겐 사람많고 복잡한 지하철 안이 자신만의 세상이다. 창 밖엔 형형색색의 예쁜 물고기들이 지나가고 문 틈으로는 물이 살짝 새어 나온다. 아이는 물고기들이 어디로 가는지가 몹시 궁금해진다.

그래서 마침내 물고기들을 따라가 보기로 결심한다. 문 틈으로 조금씩 들어오던 바닷물은 지하철 안을 꽉 메우기 시작했고, 덕분에 아이는 쉽게 헤엄쳐 갈수 있게 됐다.

이젠 눈을 감지 않아도 상상을 할수 있는걸까? 눈을 뜬 아이는 해파리를 발견하고 같이 고래를 찾으러 가자고 제안한다. 아이에겐 고래가 가장 만나고 싶은 동물인가 보다.

마침내 고래를 발견한 아이! 아이는 아빠에게 "고래 보러 가자!" 고 하고, 아빠랑 고래 중 누가 더 큰지 물어본다. 그동안 아이에게 가장 큰 사람은 아빠였나보다.

아빠가 더 크다고 생각한 듯한 아이의 질문이 참으로 귀엽다. 아빠는 딸의 질문에 뭐라고 답해줬을까?

어른들에게 지하철은 교통수단 일 뿐인데, 아이의 눈엔 수족관으로 변신하는게 재미있고 신기했다. 아이에게 지하철은 수족관 뿐 아니라 모든것으로도 변신할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 일 것이다. 독특한 그림과 이야기가 재미있었던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