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시스 무어 4 - 가면의 섬 율리시스 무어 4
율리시스 무어.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지음, 이현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해리포터」가 연상되는 이 책은 「해리포터」시리즈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는 책이다. 율리시스 무어라는 비밀의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세 아이의 모험 이야기는 손에 땀을 쥐게 만들만큼 흥미진진하고 독특한 이야기를 선사한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된건 책의 디자인 때문이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의 눈길도 확 사로잡는, 호기심을 이끌어 내서 신나는 모험 이야기에 내가 직접 참여하는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제이슨과 줄리아, 그리고 릭은 이번 4권에서도 시공간을 넘나드는 여행을 하면서 율리시스의 비밀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게 된다. 하지만 바로 눈앞에 있을것 같은 진실은 수많은 방해 공작과 뜻하지 않는 인물의 등장으로 아슬 아슬하게 비켜 나간다. 이제 결말까지는 2권이 남았는데 과연 작가는 이 수수께끼 같은 율리시스 무어를 어떻게 등장 시키고 보여줄까?! 벌써부터 그 결말이 궁금해져 안달이 날 지경이다. 그리고 이 모험을 끝마친 아이들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게 될까를 상상해보니 더 흥미진진 해진다.

이번권에선 빌라 아르고와 18세기 베네치아를 넘나드는 여행이 계속 진행되어 더 빠르고 숨가빴던것 같다.  악당 오블리비아 뉴턴과 조금은 코믹한 만프레드는 세 아이들을 위협하고 아이들은 그들을 피해 피터를 찾아야 하니 정말 긴장을 늦출수가 없다. 게다가 이 모든 이야기와 장소가 실제로 존재할것만 같게 만드는 작가의 글솜씨는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시간의 문을 찾고 그 비밀을 알기위한 아이들의 여정, 그리고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으로 점점 더 템포가 빨라지고 있는 「율리시스 무어」4권은 확실히 이전 책들보다 더 재미있었다. 그리고 조금은 삐걱대던 세 아이들이 수많은 위험을 이겨냄으로써 더 지혜로워지고 용기로 가득차 있고 서로를 배려하고 신뢰하게 되는 모습은 웬지 흐믓한 마음을 가지게 만들었다. 점점 더 비밀에 접근해가는 아이들의 모험을 계속해서 따라가 보고싶다. 기쁜 마음으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