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묵상
제임스 윌로이트 지음, 윤인숙 옮김 / 가치창조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앙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당연히 해봤을 만한게 기도라고 생각해요.

모든 사람들이 기도하는 것을 어렵다고 느끼고 저 또한 기도하는게 참 어렵더라구요..

지금은 스물하나 청년이지만 예전 중고등부시절때 돌아가면 중고등부예배때 기도하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기도에 대해 모르고 그냥 형식같은것에 치우치지 않고 막 기도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 보면 나이를 먹은만큼 믿음 또한 성숙한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주일학교 교사로서 주일학교 예배때 기도를 하는데

아직 부족한 점은 많지만 예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저의 기도실력을 몸소 느낀답니다.

 

제가 작년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 유치부 공과를 준비하면서 알게된 느헤미야가 생각나네요..

어려움이 처했을때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모든 환경들이 풀리는 역사가 일어나고 성벽을 재건축할수 있게된 느헤미야..

정말 저의 본보기가 된 성경인물입니다. 제가 느헤미야의 기도하는 것을 보며 저 또한 다짐을 받고 열심히 기도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제가 “기도묵상”이라는 책을 처음 봤을때 정말 저에게 참 잘 맞는 책이라는 것을 느꼈어요.

저는 글자가 많고 빼곡이 채워져 있는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은 간결하면서 성경속의 기도하는 인물들을 예로 들어 책의 내용을 전개합니다.

주제 주제마다 간략한 명언들도 저를 감동케 하네요..

 

예수님의 기도, 선지자 이사야의 기도, 느헤미야의 기도, 야베스의 기도, 마리아의 기도 등..

저의 기도생활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었던 귀중한 책이 되었습니다.

평상시에도 기도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접하는 편인데 이번에 좋은 책을 이렇게 서평단으로 받게되어 기쁘네요..

 교회 청년부 식구들과 함께 나눠서 읽도록 하려구요^^

 

간절한 기도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을 얻고 기적을 체험하고 응답을 받은 성경속의 인물들을 통해

저도 응답받을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시길 바라며 항상 강건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