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 - 원시시대에서 남북국시대까지 ㅣ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
강종훈 외 지음, 역사문제연구소 기획 / 웅진지식하우스 / 2011년 2월
평점 :
역사문제연구소가 기획하여 4명의 저자들이 총 5권에 걸쳐 써낸 한국의 역사 1권을 보았다.
역사서적이라면 어떤 책이라도 읽어보려 달려드는 것이 전공병일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번에도 망설임없이 선택! 그리고 평소보다도 천천시- 마치 공부하는 마음으로...
책을 한 장 한 장 넘겨보고, 마지막 장을 덮은 순간, 2권을 사고 싶다... 고 생각했다.
총 5권이라 한꺼번에 구입하는건 무리겠지만, 조만간 전권을 다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라면 이 책에 대한 평을 다 한게 아닌가 싶다.
책을 읽는 내내 든 생각은, 가끔 나에게 "역사서적 좀 추천해줘." 라고 말하는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라는 것이었다.
내가 전공자이기때문에 친구들은 가볍게 추천을 해달라고는 하지만, 막상 나 자신은 매번 전공자가 보기에도 '어려운' 전공서적을 볼 때가 많았기에...
아니면, 좀 쉬운 책을 보았지만, 내용 구성이라던지 흥미요소가 떨어지는 책이라서 추천이 망설여진다던지... 이런 고민이 많았기 때문에 쉽게 추천을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재밌고, 그러면서도 내용이 알차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역사서적을 보면 평소보다 더 날이 선 눈으로 읽었음에도 아 좋다.. 라는 생각을 하였으니 말이다.
나머지 4권들을 읽어봐야 알겠지만... 우선 1권은 역사를 쉽게 접근하고 싶은 독자들, 기왕이면 컬러풀한 사진을 통해 생생한 역사를 느끼고 싶은 독자들, 교과서 수준을 넘어 그 외 이야기도 듣고 싶은 독자들, 깊이 있는 역사를 읽고 싶지만, 또 너무 어려운 것은 머리 아픈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너무 과한 칭찬일까? .... 혹시 의심이 나시는 분이 있다면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1권을 슬쩍 들고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아마 생각이 바뀌어 금새 빌려보고 싶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