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 - 원시시대에서 남북국시대까지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
강종훈 외 지음, 역사문제연구소 기획 / 웅진지식하우스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문제연구소가 기획하여 4명의 저자들이 총 5권에 걸쳐 써낸 한국의 역사 1권을 보았다.

역사서적이라면 어떤 책이라도 읽어보려 달려드는 것이 전공병일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번에도 망설임없이 선택! 그리고 평소보다도 천천시- 마치 공부하는 마음으로...

책을 한 장 한 장 넘겨보고, 마지막 장을 덮은 순간, 2권을 사고 싶다... 고 생각했다.

총 5권이라 한꺼번에 구입하는건 무리겠지만, 조만간 전권을 다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라면 이 책에 대한 평을 다 한게 아닌가 싶다.

책을 읽는 내내 든 생각은, 가끔 나에게 "역사서적 좀 추천해줘." 라고 말하는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라는 것이었다.

내가 전공자이기때문에 친구들은 가볍게 추천을 해달라고는 하지만, 막상 나 자신은 매번 전공자가 보기에도 '어려운' 전공서적을 볼 때가 많았기에...

아니면, 좀 쉬운 책을 보았지만, 내용 구성이라던지 흥미요소가 떨어지는 책이라서 추천이 망설여진다던지... 이런 고민이 많았기 때문에 쉽게 추천을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재밌고, 그러면서도 내용이 알차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역사서적을 보면 평소보다 더 날이 선 눈으로 읽었음에도 아 좋다.. 라는 생각을 하였으니 말이다.

 

나머지 4권들을 읽어봐야 알겠지만... 우선 1권은 역사를 쉽게 접근하고 싶은 독자들, 기왕이면 컬러풀한 사진을 통해 생생한 역사를 느끼고 싶은 독자들, 교과서 수준을 넘어 그 외 이야기도 듣고 싶은 독자들, 깊이 있는 역사를 읽고 싶지만, 또 너무 어려운 것은 머리 아픈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너무 과한 칭찬일까? .... 혹시 의심이 나시는 분이 있다면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1권을 슬쩍 들고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아마 생각이 바뀌어 금새 빌려보고 싶을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