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 : 떠오르는 태양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
이문열 원작, 형민우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금 평점을 찍고 생각했던 것이....별 네개를 주는 책이 오랫만인거 같네요.

별점 주는 것에 좀 인색한 경향이 있어서 왠만큼 좋지 않고서야 별 네개를 주기 힘들었는데...

초한지는 방금 책장을 덮자마자,별 네개짜리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초한지는 워낙 유명한 중국 고전이기 때문에 딱히 줄거리를 설명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강하고 위대한 통일제국을 건설하였던 진시황의 폭정에 민심은 점점 떠나고... 세상은 영웅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게 됩니다. 그때 천하의 패권을 두고 한고조 유방과 초패왕 항우가 등장해 한초전을 겨루는 것이지요. 둘의 성격차이는 매우 극명하고 그 영웅들 주변의 인물들도 매력적이기에 삼국지 못지않게 중국 영웅물 고사로 굉장한 인기를 누리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형민우 작가의 깔끔하고도 강렬한 그림체가 이 책의 매력도를 백배 올려주었다고 느낍니다.

책을 보는 내내 와- 하는 감탄을 멈추지 않았거든요.

 

책은 처음 등장인물을 그림으로서 간단히 소개하고.. 약간의 각색 - 신선들의 시점이 들어가고, 처음 항우와 유방의 모습이 보입니다.

1권은 184페이지밖에 안되기 때문에 아직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정도의 이야기만 나오고 있습니다만.... 이 한권으로 책의 매력에 푹 빠져 2권부터 사고싶다.. 라는 욕구를 들게 하더군요. 게다가 주요 스토리가 지나고 <아는 만큼 재미있는 초한지> 코너가 있는데

 

- 초한지는 어떤 책일까?

- 최초의 황제, 진시황제

- 진나라는 어떻게 천하를 통일했을까?

- 진나라의 지방통치제도, 군현제

- 인류 역사 최대의 건축물, 만리장성

- 초나라와 한나라의 한판 승부, 장기

- 고사성어 - 과하지욕

 

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현직 선생님께서 쓰신 이야기를 바탕으로 기술해두었는데, 초한지나 중국 역사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으신 분들이 읽으셔도 단숨에 이해가 될만큼 쉽고 재미있게 써져있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제가 역사전공자임에도 재밌게 읽혀서 반복해서 읽은것 같네요. 책 광고에 "원전을 뛰어넘는 생생한 묘사! 중국 고전 읽기의 새로운 시작!" 이라고 나와있었는데,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거머질 수 있는 기회인것 같습니다. 간만에 재밌고 좋은 책을 읽어서 마음이 뿌듯해지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