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 해리, 최고의 멘토를 만나다
하일러 브레이시 외 지음, 이강용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일러 브레이시, 재크 로젠블럼, 오브리 샌퍼드, 로이 트루블러드

애틀랜트 컨설팅 그룹(The Atlantic Consulting Group) 멤버들이 모여 완성한 <HEART>는 좁은 의미에서는 CEO에서부터 팀장급 관리자까지, 넓게는 세상을 사는 모든이들을 위한 책.

이들은 유능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능력(Competence)과 확신(Confidence) 외에도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Caring)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내 심기는 불편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었다.

날씨가 꾸물거리면서 흐려지기 시작했고, 하고 있던 일은 잘 풀리지 않아서 신경은 가시 돋힌 듯 날카로웠다. 입은 꾹 다물고서 무슨 소리라도 들리면 빽 하고 덩달아 소리라도 지를듯.그런 상황에서 읽기 시작한 이 책은. 아니, 이 책에서 등장하는 주인공 해리는 참 내 모습과 비슷했다.

그는, 어떤 파괴의 힘이 자신의 인생을 무너뜨리려하는 게 아닌지 불안했다. 하지만 원인은 가까이에 있었다. 만나기 싫은 사람들, 다루기 귀찮은 일 등 골칫덩이 문제들이 해리의 낮 시간을 채우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을 읽어내려가면서 마음 속 한구석에서 '맞아 맞아.. 아 정말 미치겠어' 라는 생각이 새록새록 돋아났다. 그리고 해리가 정신을 잃고 만나게 된 여인, 그의 최고의 멘토가 되는 그 여인을 만났을 때 해리와 마찬가지로 나의 불편함도 극치를 달하고 있었다.그(해리)가 여인에게 고함을 지르고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말라고 할때 나도 덩달아 '맞아, 이 여자 무슨 유토피아같은 이야기를 하는거야' 라는 생각을 공유하고 있었다.

자, 어떻게 되었을까. 해리의 인생, 이야기는? 그리고 나의 이야기는?

 

Hear and understand me. 저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 주십시오.

Even if you disagree, please don't make me wrong. 저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인격을 나무라진 마십시오.

Acknowledge the greatness within me. 저에게 숨겨진 장점을 인정해주십시오.

Remember to look for my loving intentions. 저에게 숨겨진 장점을 인정해 주십시오.

Tell me the truth with compassion. 따뜻한 마음으로 저에게 진실을 말씀해주십시오.

 

그가 이 다섯가지 원칙을 자신의 경영원칙을 내놓기까지의 여정은, 내가 마음의 벽을 허물고 쓱 하고 웃기까지의 여정과 같았다.나는 그와 함께 인상을 찌푸리고 괜히 흥분하기도 했고, 그의 멘토의 말을 들으며 다시금 마음을 다스리고 머쓱하게 웃기도 했다.

 사람에게, 다른이에게, 마음을 여는.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열린마음으로 다가가고 열린마음으로 웃을 수 있는.내가 먼저 노력한다면. 작고 사소한 말한마디라도 한번 더 생각하고 한다면. 얼마나 많은 것이 바뀌었을까.

 자, 어떻게 될 것 같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