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괴어사 2 - 각성
설민석.원더스 지음 / 단꿈아이 / 2023년 12월
평점 :
『요괴어사2』
설민석, 원더스 지음
단꿈아이 출판

무령 아비 서지원의 부인 정임은 집 사당에서 재물과 힘을 얻기 위해 사람의 번뇌를 먹는 요괴 만인사에게 산사람을 바쳤다. 광탈은 호기심에서 만인사를 찾아가게되고, 위험에 처한 광탈을 돕기 위해 요괴어사대는 강력한 요괴와 혈투를 벌인 끝에 부상을 입고 무기까지 훼손된다.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요괴를 만나 두려움을 느끼지만 상심에 그치지 않고 각자의 방식대로 최선을 다해 수련에 매진한다.
식혜 맛을 알아버린 해치와 광탈 옷에 붙은 송장벌레(넉점박이)를 떼어주며 알이 어른벌레가 될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부모 노릇 잘 하는 벌레 이야기도 하며 서로 친해진다. 사건이 해결하는 중간 중간 백동수는 훈련에 매진하는 벼리를 돕고, 국무당과 무령은 상인들의 이야기를 묵묵히 듣고 돌아가는 사정들을 정조에게 보고한다. 각자마다 다음 요괴를 대적하기 위해 주어진 시간동안 요괴어사대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아간다.
어사대 각 인물들의 사연을 보는 재미도 있다. 하나같이 행복보다 아픔인 사연이지만 집요하게 진실을 찾고 마주하려 애쓰며 이제는 혼자가 아닌 어사대로 함께 하며 서로의 힘이 되어주고 극복해가는 모습은 이들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 지 궁금해진다.
《심청전》의 청이가 요괴가 되어 대치하는 장면에서 2권은 끝이 난다.
정조를 대신하여 백성들의 아픔을 들어주는 요괴어사대. 인간과 다른 세계의 이야기들은 환상처럼 소원을 들어주고 이루어줄 것만 같다.
희망과 꿈을 품에 지니고 사는 낭만과 찰나의 작은 쉼을 줄 수 있는 소설!
--- ○ 책 속 밑줄 긋기
“스승은 사람만이 아니다. 너를 스치는 바람, 떨어지는 잎새에도 배울 것이 있는 법. 세상 만물이 네 스승이 될 수 있음을 어찌 모르느냐.” P228
#요괴어사 #요괴어사1 #요괴어사2 #역사판타지소설 #판타지소설 #설민석 #원더스 #단꿈아이 #신간도서 #흥미진진 #동화 #읽을만한책 #YES24리뷰어 #서평
❤︎ 요괴어사2는 ‘YES24리뷰어’로 도서지원 받았습니다.
"스승은 사람만이 아니다. 너를 스치는 바람, 떨어지는 잎새에도 배울 것이 있는 법. 세상 만물이 네 스승이 될 수 있음을 어찌 모르느냐." - P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