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명상 컬러링 -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정연우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만다라란 산스크리트어로 본질(mandal) + 소유(la) 로 이루어진 단어로 명상을 통해 우주의 핵심과 합일하고자 하는 깨달음의 안내도라고 해요. 아무래도 때가 때이니만큼 요즘에 주변에 명상을 시작하는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무언가 단순한 작업을 반복하면서 잡념을 잊게 해주는 역할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정연우 씨는 #만다라아티스 로 현재 마음꽃세상&마음꽃아카데미 원장이라고 해요. 만다라가 모양이나 형태, 색채에 따라 집중력, 관계, 축복 등 다양한 뜻을 가진다고 해요. 목차를 통해 다양한 만다라의 형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해나가도 좋겠지만 그 날 더 집중하고 싶은 카테고리부터 시작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만다라가 일종의 명상과 힐링의 역할을 하다보니 어떻게 하면 더 명상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설명으로 책이 시작됩니다. 원래 컬러링북이 보통 그림으로만 이루어져 있잖아요? 그런데 글을 먼저 읽어봐야 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컬러링북이라기보다 일종의 만다라 워크북같은 느낌이 드는 책입니다. 그림을 따라 색칠하는 페이지도 있지만 직접 만다라를 그려보고 만들어보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날짜를 적는 칸이 있어요. 뭔가 그 날의 기억이 일기처럼 남을 것 같기도 합니다.







집중의 만다라 시작! 정말 눈동자를 칠하다보니 집중력이 강화되는 느낌입니다. 이 그림 밑에는 만다라를 칠하는 동안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이 만다라가 말을 걸어온다면 어떤 말을 할 것 같은지를 이야기하게 되어 있는데요, 사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집중하게 돼요 ㅎㅎㅎㅎ 혼자서도 칠하고 친구와도 칠하면서 대화 삼매경. 확실히 작은 도형들을 열심히 칠하다보면 정말 소소하게 집중도 되고 잡념도 없어지는 것 같아요. 원본 그림과 꼭 똑같이 그릴 필요는 없다는 게 만다라 그림의 묘미~




실제로 이 만다라를 컬러링으로 칠한다고 해서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마법이 펼쳐지지야 않겠지만, 문득,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 복잡하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만다라 명상 컬러링북이 도움이 될 거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