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난번엔 글이 등록이 안되었던 걸까.. 이번이 2번째 쓰는 글.. --;;
이번에 마비노기에서 '제네레이션 1 시즌 4'가 정식 패치되었다.
이번 패치로 여러가지 것들이 많이 변경되고 새로 생겨났는데 그중 라스카와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 바로 제련 스킬과 관련된 사항들이다.
제련, 블랙스미스의 수련조건이 변경됩니다.
수행할 수 없는 스킬 수련 조건으로 랭크업이 불가능했던 일부 수련 조건이 변경됩니다.
제작스킬중 완료시에 넣는 재료에 따라 아이템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블랙스미스 가완성 시에 금, 은, 동괴를 선택하여 완성 재료로 넣을 수 있으며,
금괴로 완성을 한 아이템은 금색을 띄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은괴, 동괴로 완성을 한 아이템도 은색, 동색을 띄게 만들어집니다
이전까지는 제련 랭크 C의 수련조건이 은광석의 제련이었는데 이는 던젼내에서 얻을 수 없어 사실상 랭크 C가 제련 최고 랭크였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랭크업이 가능해졌으니...
처음에는 동광석외에 '아직 모르는 수련 방법'으로 표시되어 있지만(왼쪽) 철광석을 제련하고 나면 철광석 제련으로 수련조건이 바뀌게 된다(오른쪽).
그런데 왜!! 실패 조건이 성공 조건보다 횟수가 많은 거얏~!! 지금 현재 라스카의 제련 스킬은 92% 정도... 랭크업을 하기 위해선 실패를 8번 정도 더 해야 한다...(쿨럭...)
그렇다면 수련조건의 동광석은 어디에서 얻느냐!!
던젼에서 철광석 무더기를 클릭하면 철광석 외에 랜덤한 확률로 새로운 광석인 금,은,동광석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제련하여 금,은,동괴를 만드는 것.
이렇게 만들어진 괴들은 블랙스미스 아이템 제작시에 아이템의 색을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해보진 않았다. 음... 은광석이나 모아다가 은괴나 잔뜩 만들어서 해볼까나...)
그리고 이렇게 광석이 금,은,동,철광석으로 나뉘어지면서 그전엔 다양하던 철광석의 색이 검은색 한가지로 통일이 되었다.
솔직히 그전까지는 제련 작업시 철광석 캐기가 무척 지루하고 짜증나는(의외로 광석을 캐는 중 꾸직~하는 실패율이 높은 편이다) 작업이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 왠지 모를 설레임이 생겼다라고나 할까? 철광석 외의 광석이 나오는 게 의외로 재미있는 것 같다. 뭐 나와봤자 실제로 모으고 있는 건 은광석뿐이 없지만... ^^;;
좋았어~!! 제련 스킬의 랭크업이 가능해 졌으니 라스카도 얼른얼른 올려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