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설 연휴를 보내고 느지막이 살펴보는 2월의 예술/대중문화 분야의 신간들. 이제까지 보았던 책과는 조금 다른 분야를 찾아보았습니다.

* 예술을 읽는 9가지 시선 - 한명식 지음 / 청아출판사

   동서양, 원근법, 죽음, 진화, 모나드, 기하학, 미술, 디자인, 조형에 이르기까지, 9가지 주제로 예술의 형태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형태’를 이루는 동서양의 비교문화, 예술사적 해석부터 진화론적, 철학적 해석을 통해 예술과 문화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자 한다는- 책의 소개글에 기대감이 생깁니다. 예술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 내면에 존재하는 철학과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모두를 위한 서양음악사 - 박을미 지음 / 가람기획 


   책의 주제는 서양음악의 기원에서 시작하여  고대 음악, 중세 음악, 르네상스 음악, 바로크 음악으로 흐릅니다. 각 양식과 장르를 소개하면서 개념 정리와 역사적인 변천과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음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17세기 전반까지의 음악을 쉽게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2001년 출간된 <서양음악사 100장면>의 개정판이라 하니 독자에게 알찬 내용을 소개해줄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 잊지 못할 30일간의 유럽 예술기행 - 최상운 글·사진 / 소울메이트

    서유럽 5개국(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의 미술관과 주요 작품들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책의 미리보기로 살펴보니 시원시원한 사진들이 눈길을 끕니다. 사진작가인 저자의 시선과 함께 유럽을 여행하는 느낌입니다. 30일 동안 무리 없이 돌아볼 수 있는 곳들이라니 유럽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다녀온 분들에게는 지난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는 시간이 되겠지요.


흥미로운 책들이 많았지만 그 중에서 세 권만 골라보았습니다. 모두 재미있을 것 같은데, 이번 달에는 어떤 책을 읽게 될 지 유난히 궁금해지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