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학 의과대학의 정신의학과 교수이자 정신의학자, 크리스토퍼 팔머는 현대인이 흔히 겪는 정신질환이 기존 약물 및 심리요법에 치료저항성을 보인다는 사실을 찾아내고, 새로운 각도에서 정신질환에 접근해서 '뇌 에너지 이론'이라는 혁신적인 통합이론를 완성했다. 기존의 통념을 깨고 '정신장애는 뇌의 대사장애'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정신질환의 원안과 치료법에 접근하여 그 결과를 제시해준다. 정신장애는 뇌의 대사장애이며 이 대사문제가 오래 지속되면 대부분의 만성적인 정신질환과 알츠하이머병 환자에게서 발견되는 것처럼 세포가 위축하거나 사멸할 수 있다. 3부에서는 대사와 미토콘드리아의 기능부전이나 조절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룬다. 관련 분야에 몸담고 일했던 터라 정신질환과 유전, 가족력과의 상관관계를 다룬 파트에 특히 관심이 갔다.두번째는 수면과 일주기 리듬이 미토콘드리아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이 와닿았고새번째는 키토식단과의 영향에 대해서도 요즘 화제이기도 하고 키토식단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식습관이 뇌에너지 이론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부분을 인상 깊게 읽었다. 개인적으로 키토제닉에 대한 생각의 영역을 확장시켜주는 역할을 해 준 책이라, 키토식단을 하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어 유용하게 써먹고 있다. #브레인에너지 #브레인에너지서평단 #저속노화 #정신건강
당신의 판타지아에는 여섯편의 단편들이 들어있다.첫번째 단편과 마지막 여섯번째 단편은 이야기가 이어져있다.그 사이에 네 편의 단편들은 다른듯 닮은느낌으로 각자의 판타지아를 몰입감 있게 풀어내고 있다.작가의 말처럼 너무 어둡고 다소 거친듯한 부분들에는 살짝 당혹스럽기도 하면서...^^첫번째, 두번째 이야기에서 아린듯한 가슴저림을 느꼈고,여섯번째 단편에서 처음과 연결되는 이야기를 보면서 어쩌면 여섯편이 각각의 별개가 아니라 하나의 연결선상에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분명 각각의 단편들이긴 하지만 저마다의 판타지아를 이야기하고 있는듯 하니.시작과 끝을 열고 닫는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가 스며들어있는 듯한 단편에서 판타지아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있음도 느낄 수 있었다.
공인중개사 1차 합격을 목표로 공부중인 수험생입니다.
각 이론서와 기출문제집도 에듀윌에서 출간된 책으로 공부했고 이번 출제예상문제집도 에듀윌에서 출간된 책으로 공부하려고 선택했어요.
무엇보다 최신기출유형을 최대 반영하고 있고 문제들의 유형도 기출과 유사하게 변형해서 난이도의 배분까지 적합하게 신경쓴 것 같아서 실전을 대비로 공부하기에 최적인것 같습니다.
문제의 질이 크게 튀거나 출제유형과 동떨어진 문제들이 별로 없는 것 같고, 무엇보다 구성과 퀄리티도 좋은것 같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