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충전소 개스트하우스 읽기의 즐거움 45
혜련 지음, 김미연 그림 / 개암나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들을 위한 쉼터, 개스트하우스.

과연 그곳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행복 충전소 개스트하우스에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이 등장한다. 차례에 그려진 댕댕이들의 모습을 보며 첫눈에 뿅! 하트를 그리며 들여다봤다. 이름마저도 무척 매력적인 개스트하우스의 댕댕이들. 하나같이 모두 사랑스러웠다.



마음 가득 상처가 있는 강아지들은 저마다 다른 이유로 개룡산 개스트하우스의 문을 두드린다. 그곳에서는 인간과 대화도 할 수 있고, 두 발로 서서 걸을 수 있다.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게다가 댕댕이들의 표정과 몸짓 하나하나가 그림으로 무척 잘 표현되어 있었다. 마치 만화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처럼 느껴져서 책을 읽는내내 재미있는 만화 한 편을 보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개스트하우스를 찾은 강아지들은 그곳에서 조금씩 생기를 찾아간다. 물론 불청객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우리 댕댕이들은 물러서지 않고 용감하게 맞선다. 친구를 향한 따뜻한 마음과 지켜주고자 노력하는 모습들이 무척 눈부셨다. 참으로 멋진 댕댕이들이다!




정호승 시인은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고 했다. 그리고 ‘상처 많은 꽃잎들이 가장 향기롭다’고 했다. 개스트하우스를 읽으며 줄곧 정호승 시인의 시가 떠올랐다. 우리 댕댕이들이 풀잎으로, 꽃잎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지금쯤이면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웃음을 짓고 있지 않을까?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반려동물을 더욱 더 사랑하고 아낄 수 있으리라 믿어본다.

더는 버림받고 상처받는 반려동물이 없기를. 그리고 언제든 ‘개스트하우스’에 달려갈 수 있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 빌어본다.

[생각 더하기, 너의 생각을 말해줘!]

1. 반려동물에게 하지 말아야하는 말이나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 개스트하우스를 찾은 새 식구는 어떤 친구일까요?

3. 강아지들의 영원한 지킴이 호호 집사님에게 궁금한 점 세 가지를 적어보세요.

4. 곱슬머리 인간에게 충고의 메시지를 전해 주세요.

5. 개스트하우스 식구들에게 답장을 써 보세요.

[나만의 그림 그리기]

1. 우리집 반려동물을 그려보세요. (키우고 싶은 반려동물도 좋아요.)

2. 개스트하우스의 집사가 되어 내가 꿈꾸는 개스트하우스의 모습을 표현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