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재수 있다! 저학년의 품격 11
류미정 지음, 이승연 그림 / 책딱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월 말, 우연한 계기로 책딱지 출판사 동화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몇 달이 지난 요즘, 저학년의 품격 신간 도서가 나왔다. 제목부터가 너무도 흥미진진한 <오~재수 있다!> 책 겉표지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할 수 있었기에 역시 책딱지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제목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책 표지이미지이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이름에 얽힌 일화가 있을 것이다. 특히 어렸을 때에는 이름과 관련된 별명이 곧잘 생기곤 하는데, 글에 등장하는 아이 또한 마찬가지! 이름에 대한 고민, 걱정, 속상함 등 아이가 가질 수 있는 마음이 고스란히 잘 담겨있어서 어른인 나도 고개를 끄덕이며 유년을 회상하곤 했다.

나의 이름에는 어떤 뜻이 담겨있는지, 친구들 이름에는 어떤 뜻이 있을지 이야기 나누어보는 시간들. 그리고 책의 주인공 재수와 이름이 같은 친구를 만나면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싶냐는 질문도 던져 보면서, 아이들의 마음도 한 뼘 자라는 느낌이 들었다.

사람의 이름 및 사물의 이름에는 어떤 뜻이 담겨있을까. 혹시 학교나 학원에서 친구 이름이 아닌 별명을 불러서 친구 마음을 상하게 한 적은 없을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들.

단순한 상상 속 이야기가 아니라, 아이들이 공감하며 읽을 수 있기에 더욱 더 <오~ 재수 있다!>가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 같다.

독후활동지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이름에 대한 나의 생각을 말하며 토론 수업이 가능한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로 올 가을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면 어떨까. 나도 모르는 사이 한 뼘 더 성장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만나게 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