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 똑똑한 하루 독해 5A : 4~5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ㅣ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어느덧 3월 2일, 새학기가 시작되었다. 새 교실에서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올 한 해를 보내게 될 아이들. 어제와 다른 오늘을 보내며, 아이들은 나만의 꿈을 키운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 공부할 과목도 많고, 전보다 어려워진 내용에 공부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다. 처음 보는 낱말에 당황하기도 하고, 갑자기 길어진 듯한 국어 지문에 두 눈을 끔벅이는 아이들도 있다. 그런 아이들에게 너무도 찰떡같은 교재가 있으니, 바로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독해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함께하기 좋은 교재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오는 구성과 지문으로 재미있는 국어 시간을 만들어주는 1등 공신이다. 게다가 표지를 채우는 귀여운 캐릭터가 매력적이다. 다른 과목에는 어떤 캐릭터냐며, 어떤 색이냐며 묻는 아이도 있는데 이 부분은 천재교육이 아니면 그 어느 교재에서도 발견하기 어려운 듯 하다. 그래서 아이가 어떤 과목부터 공부하자고 물어보면, 하루 독해부터 한다거나 더 공부하고 싶다는 대답을 종종 듣게 된다. 그만큼 아이들 사이에서도 인기만점인 하루 독해! 흐름에 맞게 새롭게 구성된 하루 독해로 새 학기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똑똑한 하루 독해는 다양한 지문과 함께 어휘 공부도 같이 할 수 있다. 컷만화로 시작되는 부분은 아이의 흥미를 불어일으키기 안성맞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를 시작하는데에도 어려움이 없다. 게다가 지문에서 지루함을 찾아볼 수 없고, 어려운 낱말은 어휘 풀이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어서 글 읽기를 아려워하는 아이도 얼마든지 자신감을 갖고 공부할 수 있다.

문제의 수는 많지 않지만 딱 필요한 문제로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무척 알찬 느낌이다. 게다가 창의•융합•코딩으로 이루어진 특강 부분에는 한자도 등장하는데, 그림과 함께 나와있기 때문에 아이가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붓펜이나 예쁜 색연필로 스윽 따라 써 보기도 하고, 아는 단어를 말하기도 하며 단원 마무리를 하곤 한다.

똑똑한 하루 독해의 각 장에는 <천재 학습 백과>가 등장한다. 배울 내용을 미리 들여다볼 수 있어서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작된 새학기,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독해로 재미있는 독해 공부를 해보면 어떨까. 다른 독해 교재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 천재교육에서 교재를 받아 사용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