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P단계 (예비 초등)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어느덧 2021년도 12월의 마지막 주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제 1주일만 지나면 새 학년을 마주하는 아이들은 저마다 부푼 설렘과 기대감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입학을 앞두고 있다보니, 일곱살 아이들은 한글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좀 더 명확하게 자신의 주장을 말하고 표현하기 위해서 국어 공부는 필수이다. 그렇다보니 제대로 된 맞춤법 공부가 필요하다.

동아출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P단계는 이제 막 한글을 배우는 여섯살, 또는 예비초 및 초등 1학년 아이들에게 무척 유용한 교재이다. 단순히 맞춤법 공부를 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좀 더 알차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꼭 함께해주었으면하는 교재이기도 하다. 각 단계별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P단계부터 차근차근 한 권씩 접하다보면 어느새 자신감도 부쩍 자라고 낱말 활용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한글은 기본 자음을 바탕으로 글자 조합, 받침없는 한글, 받침있는 한글 등 순차적으로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기본자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 혼자서 배워나가기 보다는 엄마나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동아출판 초능력 시리즈는 스마트러닝학습이 가능한데, 교재를 통해 기본 학습을 하고 동영상 강의로 초능력쌤과 한번 더 배우는 시간을 보낸다면 좀 더 수월하게 한글 공부를 할 수 있을 듯 하다.




동영상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되풀이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익한 학습이 되어주는 것 같다. 하여, 교재로 공부를 한 뒤 동영상 강의를 통해 다지기를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복습만큼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이다.




예비초 및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글씨를 조금 크게 쓰는 편이다. 아직 글씨 쓰기가 자리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능력 교재에는 칸 공책처럼 낱말쓰기가 가능한 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들었다.





또한 동아출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P단계에 수록된 이미지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아이 눈높이에 맞춰져 수록이 되어있고 하루 한 장 형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10-15분 내외로 공부가 가능하다. 더 나아가 오늘 배운 낱말을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어본다면 더할나위없는 완벽한 국어 공부가 되리라 생각된다.

한글은 우리의 모국어이지만 어떻게 배우고 시작하느냐에 따라 활용능력이 달라지는 듯 하다. 무조건 외우는 식의 주입식 보다는 좀 더 즐겁고 알차게 초능력쌤과 함께 한글 공부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즐거운 국어 시간이 되리라 믿어본다.

** 동아출판에서 교재를 받아 사용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