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독해 4A : 3~4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NEW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제를 풀다보면, 아이가 문제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건지 아니면 그냥 하기 싫은건지 도통 모를 때가 많다. 그렇다보니 좋다는 문제집마다 구입을 하고, 우선 시도부터 해보자는 마음으로 아이와 때아닌 신경전을 벌이기도 한다.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는 그간의 독해 교재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교재에서 만날 수 있는 큼지막한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은 꼭 그림책을 보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그렇다보니 숙제를 내주면 다른 교재에 비해 좀 더 쉽고 정확하게 풀기도 한다. 심지어 표지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너무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아이의 예쁨을 받기도 했다.






각 주마다 배울 내용을 미리 보기를 통해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데,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수월하게 출발이 가능하다. 첫 문제부터 어려우면 쉽게 포기해버리기도 하는 아이에게는 무척이나 안성맞춤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다른 교재에서 볼 수 없는 <하루 독해 게임>도 있는데 그냥 단순 재미만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너무도 좋은 페이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유의 그림과 색채감, 그리고 내용의 선별이 아이가 부담없이 접할 수 있어서 취향저격 교재인 것 같다.






특히 독해 지문과 더불어 어휘도 함께 배울 수 있는데, 중학교에서 배우게 되는 파생어라던가 합성어를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 단어와 단어가 만나서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이야기해주니, 아이는 아는 단어들을 쭉 나열했다. 이런 단어들도 그럼 단어와 단어가 만나서 만들어진거냐며 조잘조잘 웃음꽃 피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총 4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마무리 평가로 한 주동안 배웠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학교 단원평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단평을 대비하기 무척 좋을 거란 생각도 갖게 되었다. 아이가 제대로 지문을 이해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천재교육 교재에서 만날 수 있는 창의융합코딩 특강 부분은 무척 유용하다. 어휘 뿐만아니라 국어가 이렇게 다양하구나, 느낄 수 있게끔 해주고 한자도 배울 수 있으며 한자 성어도 스윽 볼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독해 교재와 차별화된 점이란 생각이 들었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기계식으로 문제를 풀기 바빴던 아이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따듯하게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 고마운 교재이다. 아이가 어렵지 않게 독해를 다가갈 수 있게 해줘서 독해가 처음이라면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찬스를 사용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 천재교육에서 똑똑한 하루 독해4A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