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기는 아이들이 무척 바쁜 시기이다. 더군다나 내년 3,4학년은 국정 교과서가 아닌 검정 교과서로 공부를 하게 되는데 괜스레 마음이 분주해지고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그러한 걱정과 분주함을 조금이나마 벗어던지기 위해 선택한 것이 예습인데,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응용 4-1 교재는 진도책과 복습책으로 예습과 복습을 철저하게 할 수 있어서 앞으로가 더욱 더 기대되는 책이다. 역시 믿고 보는 천재교육이 아닐 수 없다.







4학년 1학기는 다섯 자리 수를 배우게 되는데,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단원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차근차근 한 자리씩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한데, 개념 익히기에 수록된 설명이 매우 유용했다. 아이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함께 예쁜 색으로 알록달록 자리마다 수를 표현한 점이 특히 좋았다. 게다가 단위를 익히는 부분도 띄어세기 표시가 잘 되어있어서, 국어 띄어쓰기마냥 수도 띄어세는 거라 알려주기 편했다. 그래서인지 아이도 금세 단위를 파악했던 것 같다.
















개념 익히기가 끝나면 기본 다지기, 응용력 올리기, 단원 기본 평가로 이어지는데 순차적 구성이 아이가 문제를 풀며 앞으로 나아가기에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서술형 수는 대비는 꼼꼼하게 다지기 할 수 있었다.






진도책을 마치고 복습책을 통해, 한번 더 내용을 정리하고 다지기 할 수 있어 좋았다. 복습책은 해당 학기 현행 수업을 하며 복습 및 반복을 하기 탁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복습책에는 또한번 응용력 강화문제와 실력평가가 등장해서,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하기 좋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게다가 총정리로 성취도 평가를 한번 더 풀게 됨으로 부족한 단원 확인을 하기에도 매우 좋을 것이다.








해설지는 꼼꼼한 설명과 함께 한눈에 들어오는 구성이 좋았는데, 채점을 해주기에도 좋아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천재교육만의 특별한 구성 및 디자인이 돋보이는 수학리더 기본+응용 편으로 예습 및 복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빌어본다.

** 천재교육에서 수학리더 기본+응용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